롯데월드 기업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롯데월드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월드 기업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롯데월드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롯데월드 기업개요
2-1 롯데월드 소개
2-2 롯데월드 미션과 비전
2-3 롯데월드의 구성
2-4 롯데월드 연혁 및 수상내역

3. 롯데월드 기업내부환경 분석
3-1 VRIO 분석
3-2 롯데월드 SWOT 분석

4. 롯데월드 기업외부환경 분석
4-1 테마파크의 제품주기에 의한 분석
4-2 마이클 포터의 5 Force model 분석
4-3 경쟁사 분석 (에버랜드)
- 에버랜드 소개
-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5.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
5-1 가족 고객 전략
5-2 매직패스
5-3 날씨경영
5-4 스마트 파킹
5-5 다양한 컨텐츠의 제공
5-6 브랜드 이미지 제고전략

6. 롯데월드 새로운전략 제안

<참고자료>
본문내용
이를 바탕으로 롯데월드 또한 사회공헌 활동을 소비자들과 함께 진행한다면 브랜드 이미지의 높은 성과를 보일 것 이라 판단하여 롯데월드 의식 팔찌를 제작해보았다. 팔찌는 자유이용권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자유이용권 대신 받게 되고, 이렇게 모인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다. 롯데월드를 방문한 고객들은 의식팔찌를 통해 자신의 기부 아이덴티티를 드러낼 수 있고, 롯데월드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서 알 수 있다. 롯데월드는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직접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참고문헌
제2롯데월드, 관광객 유치효과 크다, <정책브리핑>, 2009/02/13
http://www.tour.go.kr/main.asp, 관광지식정보시스템
http://www.lotteworld.com, 롯데월드 홈페이지
롯데월드, 차별화 마케팅으로 글로벌 브랜드 도약 준비, <중앙일보 경제면>, 2011/11/08
롯데월드 등 3곳 '전력수요관리대상' 수상, <연합뉴스>, 2010/12/10
롯데월드 안전하고 쾌적한 테마파크, 해외 규격 인증받아, <중아일보>, 2013/07/11
롯데·유니버설 등 합작 `아시아 최대 테마파크` 만든다, <이데일리 뉴스>, 2010/01/19 12:00
‘공정 롯데’를 바란다… 각계 요구안 발표, <뉴스천지>, 2013/11/14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 오픈, <삼성에버랜드 뉴스>, 2013/11/04
에버랜드 스타일 청소년 대상 직업멘토링 '아이다움' 실시, <삼성에버랜드 뉴스>, 2013/11/07
테마파크, 소비자 만족도는? 접근성 좋지만 가격 만족도는 낮아,<소비자 시대>, 2012/08/14
중국 파워블로거들, 경북 알리기에 나서, <환경일보>, 2013/04/3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좋은자료입니다. 많은 참고가되었습니다.
  • lsw8***
    (2015.01.03 15:19:05)
회원 추천자료
  • 피자업계의 선두주자 -미스터 피자 VS 피자헛
  • 피자업계의 선두주자미스터 피자 VS 피자헛피자헛 VS 미스터 피자VS 목 차I. 기업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1. 기업 선정동기2. 기업 소개 II. 성공 요인 분석1. SWOT2. 4P3. 성공요인 III. 성공이 지속되기 위한 혁신전략 1. 기업의 문제점 2. 문제점 개선을 통한 혁신 전략 모색Ⅳ. 결론* 출처I. 기업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1.기업 선정동기기업 선정 과정에서 여러 의견들이 나왔다. 성공한 기업들은 많이 있으나 그 중에서도 과제를 함에 있어 흥미를 가

  • 삼성에버랜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내부능력분석(3)외부, 내부 환경 분석으로 이끌어 낸 결과(마케팅 전략의 결과물)3)경영전략 수립(1) 마케팅 전략(2)판매전략(3)재무전략(4)기술전략(5)운영전략(6)품질전략 4. 전략별 평가 5. 향후개선과제 6. 참고문헌 7. 사례연구소감 1. 기업선정 배경 및 과정두근두근 설레는 처음 만나는 모험들 언제나 새로운 일들이 우리를 기다려, 가슴에 소원 담고서 마법에 주문을 외우면 시간이 멈춰 버리고

  • 갤러리아 백화점의 귀족마케팅
  • 경영)- CS(Customer Satisfaction : 고객만족)경영2. 귀족마케팅 Noblesse Marketing 1) 정의2) 배경3) 특징4) 현황3. 갤러리아 백화점1) 회사소개(1) 갤러리아 백화점의 기업개요(2) 갤러리아 백화점의 점포 소개(3)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2) 마케팅 절차 (1) STP 분석➀ 시장세분화(segmentation)➁ 표적시장선정(targeting)➂ 포지셔닝(positioning)(2) 마케팅 믹스(4P) ➀ 상품➁ 건물 ➂ 서비스 ➂-1. 종업원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경영 전략2.아웃백의 SWOT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3.아웃백의 STP1)세분화2)타겟팅3)포지셔닝4.아웃백의 마케팅 믹스1)4p의 이론적 고찰2)아웃백의 4p mix(1)부시맨브래드(2)런치세트&제휴전략(3)Pager Service & Waiting Food5.입지연구에 관한 연구-PLACE1)경쟁우위로서의 입지2)좋은 입지의 조건3)입지가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4)업계의 최근동향IV. 정리 및 향후과제참 고 문 헌Ⅰ.서론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 [외식산업] 국내외식산업체의 선두 `놀부`
  • 전략과 상권분석을 통해 경영분석이 이루어지고, 효율적인 경영을 통한 사업운영이 요구되어진다.▪ 체인화가 용이한 사업외식사업은 규모가 커질수록 전국을 체인화 하는 영업시스템 구축이 용이한 사업이다. 체인시스템의 장점은 전국 어디에서나 본사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으며, 관리운영 전반에 규격화시스템화메뉴얼 화에 의한 표준화를 실현시켜 음식의 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성(cleanliness)들을 제고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