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발달]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언어발달

2.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
1) 그림책 읽어주기
2) 교사-영아 상호작용
3) 교실 문해환경
4) 산책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아의 언어교육에 대한 Piaget의 개인적 구성주의와 Vygotsky의 사회적 구성주의적인 입장이 대두되면서, 언어교육을 위한 준비도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성숙주의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비로소 언어는 가르쳐 질 수 있고 능동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라는 관점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는 영아기의 언어 학습에 대한 관심과 영아의 언어에 대한 능동적 탐색에 대한 연구들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학령기 이전 영아기의 언어 경험의 중요성과 영아의 언어 능력을 재해석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었으며 언어 습득에 있어 영아를 능동적인 학습자로 인식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을 조사하여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임재택(2005). 생태유아교육개론. 양서원.
한유미 외(2006). 영유아 언어교육의 이해. 학지사.
김성현(2004). 만2세 영아의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부모교육B형)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영아기및유아기발달특성과 중요성, 영아기부모역할, 유아기부모역할
  •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2017년 부모교육B형-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영아기는 인간의 전 생애를 통해 제 2차 성장 급등기라고 불리는 ‘사춘기’를 제외하고 가장 급격한 신체 성장을 이루는 시기로서 운동기능, 사고력, 언어능력, 성격 형성의 토

  • [자폐] 자폐증(자폐,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행동특성과 교육적조치 및 가정지도 프로그램 사례
  • 발달4. 언어 및 의사소통Ⅵ. 생활연령과 자폐성 아동의 언어능력1. 자폐아의 영아기 언어발달2. 자폐아의 유아기 언어발달3. 자폐아의 학령기 언어발달4. 발달수준별 자폐아의 언어능력1) 고기능 자폐아의 언어능력2) 저기능 자폐아 집단의 언어능력5. 자폐성 정도와 자폐아의 언어능력1) 자폐아의 사회성2) 자폐아의 문제행동6. 가정환경요인과 자폐아의 언어능력1) 가정환경요인과 아동의 언어발달2) 가정환경요인과 자폐아의 언어발달Ⅶ. 자

  • [발달심리학]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발달단계별 부모역할
  • 발달과 함께 사회성 발달도 이루어지는데 영아기 말쯤에는 상당수준의 사회성이 발달되어 부모나 주변의 사람들과 사회적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된다.사회성 발달은 앞서 논의된 바대로 사회화이론이나 생애발달 단계에서 중요시하는 부모와의 신뢰성을 구축하는 시기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 자녀의 사회성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신체접촉과 언어적 접촉 그리고 환경조건을 충족시켜 줌으로써 신뢰감을 형성시키도록 도와야 한다. 영아기 아동은 미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 통합교육
  • 발달을 보이는 또래들과 함께 구성되는 진보적인 교육 환경 (예 : 언어 및 인지 발달 촉진) 또래들과의 경험을 통함 나이에 적절한 행동 학습 사회적 통합의 촉진 일반 유아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4. 성공적인 장애유아 통합교육 실천을 위한 준비 요소바람직한 교육이란 모든 개인이 최적의 교육을 받는 것이므로 교육대상 모두에게 성공적인 교육환경이 되도록 교육재반 여건을 재구조화할 필요가 있다. 성공적인 장애유아 통합교육 실천

  • [유아교육] 제8장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 교수방법의 수정(2)교육과정 내용의 수정(3)교육과정의 수정 절차(4)아동중심 활동과 교사중심 활동 간의 균형(5)발달적ㆍ기능적 목표의 복합적 성취 유도(6)다양한 상황에서의 중재 및 자연적 교수전략의 사용5)특수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의 모형(1)교육과정의 이론적 접근(2)제거적ㆍ교정적 교육과정(3)발달중심의 교육과정(4)발달적-인지 교육과정(5)학문기술 중심 교육과정(6)행동주의 교육과정(7)기능적 교육과정/생태학적 교육과정(8)상호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