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발달]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언어발달
2.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
1) 그림책 읽어주기
2) 교사-영아 상호작용
3) 교실 문해환경
4) 산책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아의 언어교육에 대한 Piaget의 개인적 구성주의와 Vygotsky의 사회적 구성주의적인 입장이 대두되면서, 언어교육을 위한 준비도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성숙주의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비로소 언어는 가르쳐 질 수 있고 능동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라는 관점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는 영아기의 언어 학습에 대한 관심과 영아의 언어에 대한 능동적 탐색에 대한 연구들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학령기 이전 영아기의 언어 경험의 중요성과 영아의 언어 능력을 재해석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었으며 언어 습득에 있어 영아를 능동적인 학습자로 인식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기에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수전략을 조사하여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임재택(2005). 생태유아교육개론. 양서원.
한유미 외(2006). 영유아 언어교육의 이해. 학지사.
김성현(2004). 만2세 영아의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보육계획에 대한 자율성 부여에 대해 찬성하는 경우와 반대하는 경우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시오
- 정신역동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이론 중 아동학대를 하는 부모에 대한 사회복지실천적 개입 과정에서 가장 적합한 이론과 가장 적합하지 않은 이론을 제시하시오
- 실험조사설계의 특성과 실험설계의 유형인 순수실험설계 유사실험설계 전실험설계를 비교설명하시오
- 치매의 사회문제에 관하여 심각성을 작성하시오
- [성격의 의미] 성격의 정의와 특성, 성격결정요인, 성격이론
- [노인미술치료] 노년기 회상을 통한 미술치료(회상의 의미 및 이론, 회상의 유형과 기능, 회상의 효과와 미술치료)
- 복지국가의 등장과 위기 그리고 신자유주의 시대 사회복지의 위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