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를 선택하게 된 동기를 기술하고 보육교사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를 선택하게 된 동기를 기술하고 보육교사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를 선택하게 된 동기
2. 보육교사의 개념과 중요성
1) 개념
2) 중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보육교사를 선택하게 된 동기
첫째, 지속적인 자기 갱신 및 자아실현을 들 수 있다. 영유아 보육이 다른 각 급 학교에 비해 수업의 자율성을 보장받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생존기의 기간이 지나고 나면 업무가 단조롭고 반복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끊임없이 자기 수련을 통해 수업을 역동적으로 만드느냐 지루하고 무의미하게 만드느냐 하는 것은 상당부분 교사에게 달려 있다. 보육교사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 가운데 하나는 끊임없이 배운다는 것이다. 보육교사들은 보수교육을 통하여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향상시켜 간다. 따라서 자신의 전문성 향상은 보육교사를 선택하게 되는 중요한 동기가 된다.
둘째, 사회의 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유아기는 한 개인의 인생의 기초가 세워지는 시기이다. 이 시기의

.
.
2) 중요성
첫째, 영유아는 부모의 따뜻한 보살핌을 받을 권리가 있다. 부모를 대신하여 영유아를 돌보는 시설에서는 영유아에게 무엇보다도 부모와 같은 따뜻한 보살핌을 주어야 한다. 이러한 양육자로서의 보육교사의 역할이 제대로 이루어질 때 영유아들은 건강하게 자라고 발달할 수 있다. 따라서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둘째, 현장에서 보육교사는
참고문헌
- 박은혜, “유아교사론”, 창지사, 2013
- 조필수, “보육교사의 교직 윤리의식에 관한 연구”, 연세대, 2008
- 이순형외, “보육학개론”, 학지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보육시설의 경우에는 공동으로 영양사를 둘 수 있으며 보육정보센터에 두는 영양사 등의 서비스를 받을 때까지는 영양사가 작성한 식단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 특별한 음식을 필요로 하는 1세미만의 영유아에게 그 부모나 보호자의 의사를 반영하여 음식을 제공하여야 한다. 4. 보육시설 선택법 보육시설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을 흔히 교사의 자질, 집과의 거리, 시설의 안전성, 보육 프로그램 등을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꼽습니다. ①

  • 유아교육개론1A)유아교육의 중요성과 보육교육시설과 환경0
  • 유아교육개론1A)유아교육의 중요성과 보육교육시설과 환경0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시오(15점).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보육/교육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유아 유아교육개론1A형Ⅰ. 서 론현대에 와서 여러 국가에

  • 보육교사의 전문성이 왜 중요하며 이를 함양할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된다. 유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은 물론 소명의식을 겸비한 보육교사의 전문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Saracho 등은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유아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 위해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지식이나 기술을 말하는 것으로 충분한 경험을 바탕으로 특별한 역할을 행하는 것과 더불어 신념과 책임감이 중요하게 작용한다고 보고하고 있다.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전문성에 대하여는 이미 많은 학자들이 중요성을 강조하고 본질을 밝히

  •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C형] 아동중심주의가 무엇인지 교육철학자의 입장에서 설명하고 현대 유아교육에서 아동중심교육을
  • 개념아동중심교육이란 말 그대로 교육의 중심에 아동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아동이 주도하는 교육으로써 사회중심, 성인중심, 교사중심, 서적중심 등 과거의 전통적 교육에 대하여 아동중심을 주장하는 교육운동의 하나로 아동을 위한, 아동을 존중하는, 아동의 개인차를 고려하는 교육을 말한다. 아동중심교육은 아동의 인격을 존중하는 교육이고, 아동을 존중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동의 특성을 잘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동기가

  • [부모교육 B형] 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그 내용을 논하시오.
  • 된 많은 지식이 필요하다. 아동의 발달에 있어서 부모가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은 초기 아동기가 인간의 발달을 위해서 결정적인 시기라는 신념의 출현과 함께,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한 19세기 이후 계속적으로 강조되어 온 개념이다.특히 유아기 때는 부모가 아동의 사회, 신체, 정서, 인지, 언어발달 등 발달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영향의 강도도 강하고 그 효과 또한 오래 지속된다는 것이 최근의 많은 연구들에 의하여 과학적으로 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