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의 허용 찬성과 반대 의견, 향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방송법][방송광고제도][유료TV산업][한국방송공사][KBS][민영방송]방송법과 방송광고제도, 방송법과 유료TV산업, 방송법과 한국방송공사(KBS), 방송법과 민영방송, 방송법과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분석
- [경제학] 한미fta총정리★★(준비부터 체결까지)(2007.5)★★
- 한미FTA총정리★★(준비부터 체결까지)(2007.5)★★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개념, 의의와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국내외 현황 및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향후 발전 방안 분석
- [디지털지상파방송] 디지털지상파방송(지상파디지털방송)의 도입목적과 파급효과, 디지털지상파방송(지상파디지털방송)의 추진현황과 문제점, 싱가포르의 디지털지상파방송(지상파디지털방송) 사례, 디지털지상파방송(지상파디지털방송)의 쟁점과 정책방향 분석
- 하고 싶은 말
- 국내 지상파 광고총량제 및 중간광고 규제 현황, 지상파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의 허용의 찬반론과 향후 과제 등을 분석하였습니다.
- 목차
-
1. 방송총량제, 중간광고의 개념
1) 광고총량제의 개념
2) 중간광고의 개념
2. 국내 지상파 광고총량제 및 중간광고 규제 현황
1) 방송광고 편성규제 현황
2) 문제점
3)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도입 시 예상 매출 효과
3. 광고총량제 규제완화(안)
4. 해외 선진국 방송총량제, 중간광고 규제 현황
1) EU
2) 영국
3) 프랑스
4) 미국
5. 지상파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의 허용 찬성과 반대 의견
1) 지상파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의 허용 찬성의견
2) 지상파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의 허용 반대의견
6. 지상파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 규제정책의 향후과제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지상파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의 허용 찬성과 반대 의견, 향후 과제
1. 방송총량제, 중간광고의 개념
1) 광고총량제의 개념
광고총량제란, 방송광고의 허용시간에 대해 현재와 같이 프로그램 광고시간, SB광고(토막광고, 자막광고)의 시간 및 횟수에 대한 별도의 규제 없이 그 총량만을 규제하는 방식으로 일정기간 동안 총 방송광고 허용량 범위 내에서 각 방송사가 시장자율기능에 의해 광고 유형, 시간, 횟수, 길이 등을 자율적으로 정하는 방식을 말한다.
2) 중간광고의 개념
중간광고란 프로그램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를 뜻한다. 또한 방송법 제73조에 의하면 “중간광고란 1개의 동일한 방송프로그램이 시작한 후부터 종료되기 전까지 사이에 그 방송프로그램을 중단하고 편성되는 광고”라고 하였다.
- 참고문헌
-
강준석(2014)「방송광고 규제 개선 관련 토론문」
노영란(2014)「방송광고규제 완화, 사업자 아닌 시청자에게도 개선책일까」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회(2014)「창조경제를 견인하는 방송광고시장 활성화 계획(안)」
방송위원회(2004)「방송광고제도 개선방안 연구」
방송통신위원회(2009)「방송통신 융합환경에서 방송·통신 광고 효율적 규제체계 연구」
오완근(2014)「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방안」
이종원,초성운,김지영(2009)「방송통신광고 편성운용제도의 중장기 개선방안 연구」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호윤(2014)「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 동시 추진에 대한 의견」
정걸진, 이상훈(2001)「방송광고 환경변화에 따른 TV 중간광고에 관한 탐색 연구」한국광고학보, 3, 1
정보통신정책연구원(2012)「방송광고판매 경쟁도입에 따른 중소방송광고 결합판매 할당기준 마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