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대하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NS에 대하여
- 목차
-
1. 서론
2. SNS란 무엇?
3. SNS 패러다임의 변화
1) 소통방식의 변화
2) 디바이스의 변화
4. SNS 이용현황
1) SNS 이용률
2) SNS 사용 이유
3) 국내 SNS 순위
5. SNS 장단점
6. 트위터 (Twitter)
1) 트위터의 소개
2) 트위터의 장점
3) 트위터의 단점
7. 페이스북 (facebook)
1) 페이스북의 소개
2) 페이스북의 장점
3) 페이스북의 단점
8. 미투데이 (m2day)
1) 미투데이의 소개
2) 미투데이의 장점
3) 미투데이의 단점
9.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SNS를 이용한 소셜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새로운 소통의 문화를 만들고 있다.
특히 SNS는 온라인상에서 얼굴을 모르는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이 SNS를 통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 시키는 등 사람들에게 하나의 일상 문화가 되어가고 있다.
현재, 국내의 약 67%가 SNS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의 대표적인 SNS로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블로그 등등이 자리잡고 있다.
SNS는 사회에 많은 영향을 주고있는데,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끼리 결집하는 시간을 매우 짧게 해주어서 정치적 문제를 해결하고자하는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만나는 일을 매우 쉽게 해준 다. 또한 대중이 뭉쳐서 서로 가진 작은 지식들을 공유하여 개개인들로는 가질 수 없는 정보까지 합친 지식들을 넓은 범위의 SNS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반면에 SNS를 둘러싼 이슈 중에서 지속적으로 가장 큰 논란이 되는 것은 프라이버시 보호 문제이다. 신상 정보와 사적인 의견 교환을 근간으로 하는 SNS의 속성상 불가피한 문제가 아닐 수 있다. 또한 SNS는 개인적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개인에 대한 감시, 성희롱 등의 문제가 사회적으로 학문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기도 한다.
따라서, 우리사회에 새로운 문화를 불러일으킨 SNS란 무엇이며, 이것이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네이버 지식백과
- 위키백과
- 두산백과
- 구글 이미지
- 위키트리 (http://www.wikitree.co.kr/)
- 이뉴스 투데이 (http://www2.enewstoday.co.kr/)
- KPR 소셜커뮤니케이션연구소 (http://www.kpr.co.kr/)
- 올포스트 (http://olpost.com)
-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 (2011 김태욱, 이영균 저)
- 트위터 (http://twitter.com)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
- 미투데이 (www.me2day.net)
- 페이스북 분석전문 사이트 (www.socialbakers.com)
- 포춘 100대기업 소셜미디어 활용 현황 (http://www.flowtow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 동기유발이론 중 브룸의 기대이론과 아담스의 공정성이론을 어떻게 인간관계에 적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인사행정론,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