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티저광고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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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티저광고의 정의
티저광고의 역사와 실태
티저광고의 구성요소별 특징
티저광고의 장&단점
티저광고의 예
티비광고
- 한게임 - 기분전환을 위한 새로운 코드G
- sk텔레콤 - June
- 야후닷컴 - '아저씨 거기가 열렸어요'
- 현대카드 - M
인쇄광고
- 플레이랜드
- 천년의 아침
옥외광고 및 기타광고
- 볼보850
- 한중사옥빌딩
- P&G의 묻지마 이벤트
비교분석

티저광고의 마지막 생각을 정리하며..

본문내용
티저의 의미

연작 호기심 광고 # 'teaser'는 '화나게 하다, 약올리다, 괴롭히다'의 의미로 단어 'tease'에서 온 것으로 티저 어프로치의 의미는 현재 가지고 있는 자료를 한번에 명확히 보여주지 않고 조금씩 보여주는 기법이다.

# 신문광고의 한형식으로 빼놓을수 없는 것이 바로 티저광고일 것이다. 광고주나 제품을 드러내지 않고 달리 알리고자 하는 정보의 일부분만을 보여 줌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티저 광고는 향후 전개하고자 하는 후속 캠페인의 선발대 역할을 하게 된다. 티저 광고는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제품에 대한 기대와 나중 광고의 주목을 얻고자 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영화 광고나 신제품 광고에 적절하고, 매체로 보아서는 정기성을 갖으며 주기가 짧은 신문이 가장 알맞다고 할 것이다. 벗을듯 벗을 듯 하면서도 쉽게 벗지 않는 스트리퍼처럼 소비자를 애타게 해야지 정말 잘 된 티저광고라고 하겠다. 스트리퍼를 스트립티저라고 부르는 것만 봐도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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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18 18: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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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in***
    (2006.11.02 02:5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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