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배운 영유아프로그램 중(레지오에밀리아, 몬테소리, 장애아통합교육 등) 하나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의 특성이 들어가도록 주간계획안 및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 동안 배운 영유아프로그램 중(레지오에밀리아, 몬테소리, 장애아통합교육 등) 하나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의 특성이 들어가도록 주간계획안 및 일일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프로그램 중 장애아통합교육 선택
2. 장애아통합교육의 특성이 들어간 주간계획안 및 일일계획안
1) 일일계획안
2) 주간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영유아프로그램 중 장애아통합교육 선택
본인이 선택한 영유아프로그램은 장애아통합교육이다. 통합교육이란 장애를 지닌 영유아들과 함께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갖도록 제공 한다는 원리에 입각한 것으로, 통합교육은 장애영유아와 일반유아를 일반교육체계 속에서 시간과 공간을 동등하게 참여시켜 함께 교육받게 하는 것이다. 장애영유아의 통합교육은 1950년대 후반부터 시작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특수교육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제기 되었고, 1970년대에는 통합교육 운동으로 커다란 변화와 발전을 가져온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추세로 인하여 영유아교육에서도 많은 영향을 받아 경도의 장애영유아를 중심으로 통
..

2. 장애아통합교육의 특성이 들어간 주간계획안 및 일일계획안
1) 일일계획안
장애아통합교육의 특성이 들어간 일일계획안이란 일반적인 일일계획안에 의미 있는 상호작용과 개별화된 접근이 첨가된 일일계획안을
참고문헌
- 황해익외,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08
- 박상민, “장애전담 어린이집의 역통합교육 연구”, 영남대, 2012
- 이순형외, “보육학개론”, 학지사, 2006
- 이순형, “보육과정”, 학지사,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보육과정의 구성요소
  • 교육과정에 기초해서 영유아의 흥미와 요구, 경험을 반영한 우연히 일어난 것, 경험으로서의 교육과정이 강조. ◉ 특별히 유아교육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개념 - 프로그램으로서의 유아교육과정. ◉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몬테소리 프로그램이나 피아제이론을 기초로한 프로그램, 그리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 상황중심 프로그램, 발도르프 프로그램, 생태 보육프로그램, 삼성 보육프로그램 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현장에 소개되면서 많은 운영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정리(중간고사, 기말고사)
  • 중심, 경험중심의 교육을 강조하게 됨2. 몬테소리1) 3∼6세에는 외부의환경을 의식적으로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시기(민감기)로 보고, 준비된 환경이 적절한 자극을 주어야 한다고 함2) 최초의 인지교구인 감각 및 일상생활 교구(몬테소리교구)창안1-2정리I. 영유아프로그램의 심리학적 배경1. 성숙주의이론1) 영유아의 발달이 이미 정해져 있는 내용과 순서에 따라 일어나는 과정이며, 주로 생물학적, 유전적 혹은 내재적요인에 의

  • 영유아 보육과정1
  • 통합적이고 반응적이어야 한다종일제 보육프로그램이어야 한다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구성과 운영이 되어야 한다발달에 적합해야 한다1. 영유아보육과정의 이해보육과정의 특성-4-5. 영유아보육과정발달수준에 적합발달적 요구에 부응권리를 존중능동적 존재전인적,통합적 발달에 기초표준보육과정에 기초1. 영유아보육과정의 이해보육과정의 원리5. 영유아보육과정- 5 -주요장점유아가 직접 교육활동을 선정유아중심의 교육개

  •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 몬테소리교육, 레지오에밀리아교육,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 교육적인식론, 에듀케어, 문제해결능력, 교육환경, 좋은수업
  •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과 몬테소리교육, 레지오에밀리아교육,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과 교육적 인식론, 에듀케어,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과 문제해결능력,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과 교육환경, 좋은수업 분석Ⅰ. 서론Ⅱ.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의 특성Ⅲ.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의 특수성1. 초등교육의 공공성1) 평등으로서의 공공성2) 정의로서의 공공성2. 초등교육의 전체성Ⅳ.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과 몬테소리교육1. 몬테소리 교육의

  • 영유아보육프로그램 학자들의 교육내용과 교사의 역할00
  • 그 판단능력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굳이 방대한 이론들을 나열하지 않아도 유아기 때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지적 능력 등 모든 면에 걸쳐 통합적 발달이 이루어져야 하며, 훗날 인격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시기이다. 그동안 양질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는 항상 기록과 그 기록 내용을 정리하고 그것을 남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나. 그 성과가 미비했던 원인은 기록 작업의 결과를 교수․학습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못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