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임신기, 수유기 영양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아동건강교육] 영유아기 영양상태가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생활주기영양학 A형]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하여 임신 저해요소, 임신부의 생체변화와 이에 따른 영양관리, 임신 시 질병관리 내용을 자세히 서술
- (생활주기영양학 공통)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 [생활주기영양학]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
- 임신기 영양(A+)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제 1 절 모성영양과 태아 발달
제 2절 영양과 생식기능
제 3 절 임신기의 이해
제 4절 올바른 임신기 영양
제 5절 수유의 원리
제 6절 수유기의 식생활관리
- 본문내용
-
제 1 절 모성영양과 태아 발달
1 임신기 영양의 의의
임신으로 인한 정신적 심리적 정서적인 변화 초래
생리적인 변화 영양 필요량 증가
갓 태어난 아기의 신체는 임신하고 있는 동안 어머니로부터 받은 영양소 그 자체
임신기의 영양 상태는 모체 자신의 건강 및 태아 발달 출생 후 아기의 건강 등에 영향을
미침
2 산모영양과 태아 발달
태아의 성장 발달은 모체에 의존
모체의 영양불량 임신합병증 등은 저체중아 미숙아 조산아 출산을 초래
1) 영양불량과 태아의 성장지연
태아의 성장지연은 주로 모체의 영양불량과 태반기능 저하에서 비롯됨
임신부의 불량한 영양 상태와 섭식은 태아에게 공급되는 영양소의 양을 제한
- 태아의 영양불량 초래
태반의 구조적 결함과 기능 저하로 인해 태아에게 산소 영양소 이동을 방해 일부 독성
물질 전달 가능- 태아 성장 부진이나 기형 등을 유발
모체 영양불량이 발생한 시기와 정도 따라 태아 성장 발달에 미치는 영향 다르게 나타남
임신 초기 영양공급 부족 - 신체구성 비율은 정상이지만 저체중아 출생 성장기 동안 성
장장애 나타나기 쉬움
임신 중 후반기 영양불량-> 신체 구성 비율이 비대칭적인 양상 신장과 머리둘레는 정상이지만 골격근과 체지방 거의 없는 상태로 출생
- 참고문헌
-
아동영양학 전남련 김진혜 권경미 권순남 강은숙 양서원
아동영양학 구재옥, 박혜련, 성미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아동영양학 김일옥 공동체
아동간호학 김미예 외, 수문사, 1999년
아동간호학 김계숙 외, 신광출판사, 1999년
아동간호학 김희순 외, 현문사, 2000년
보육과정. 김용숙저. 서현사/ 보육학 개론. 김익균외 공저.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생활과학과(식품영양) 3학년 생애주기영양학 공통] 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모성간호학] 모체와 태아의 영양
- 임신기 영양(모성영양과태아발달, 임신기영양과태아발달, 임신기모체의생리대사변화, 임산부영양필요량, 섭식및식이장애)
- [생활주기영양학 A형]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하여 임신 저해요소, 임신부의 생체변화와 이에 따른 영양관리, 임신 시 질병관리 내용을 자세히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