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콘서트의 대중화를 위한 예술의전당 기획 사례 분석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판매자 할인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클래식 콘서트의 대중화를 위한 예술의전당 기획 사례 분석

1) 공연시간대의 고정관념 파괴한 최고의 해설 음악회 : 11시 콘서트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이하 ’11시콘서트’)‘는 우리나라 클래식 음악계의 최고 히트 상품 중에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공연시간대의 고정관념 파괴, 2004년 9월 공연시작 직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는 매진 기록, 그리고 전국의 주요 공연장에 아침시간 콘서트 개최 열풍을 불러일으킨 파급효과에 이르기까지 ‘11시 콘서트’는 최고의 공연상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성공적인 공연으로 평가받으며 클래식 음악계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1시 콘서트’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해설이 곁들여진 클래식 콘서트다. 대부분 저녁시간에 개최되는 클래식 콘서트와는 달리 오전 11시에 열리기 때문에 낮 공연을 뜻하는 마티네 공연의 하나라 볼 수 있다. ‘마티네(matinee)’는 프랑스어 마탱(matin: 아침)에서 나온 말로 오전 흥행의 뜻으로 사용되었지만 현재는 낮 동안의 상연을 말한다. 마티네에 대하여 수아레(soir?e: 야간 흥행)라는 말도 있지만 흥행은 야간이 보통이어서 별로 사용되지 않는다. 국내에서 마티네 공연 시도가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2002년 공연기획사 크레디아가 주부들을 대상으로 ‘금난새와 함께하는 굿모닝 클래식(2002년)’을 호암 아트홀에서 개최한 바 있으나 6회에 걸쳐 개최 되었을 뿐 지속되지는 못하였다. 성공사례가 없는 상황에서 예술의전당은 2004년 2,000석이 넘는 대형공연장에서 과감하게 오전 음악회를 시도하였고 주변의 예상과 달리 큰 성공을 거두며 국내 클래식 공연계의 역사를 새로이 써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혁신] 예술의 전당 11시 콘서트
  • 기업 혁신 보고서예술의 전당 11시 콘서트1. Introduction1.1. 개괄1.2. 운영현황1.3. 운영 프로그램 소개 2. 본론 - 예술의 전당 11시 콘서트2.1. 11시 콘서트의 도입 배경 및 과정 2.2 customer 혁신 측면2.3 product 혁신 측면2.4 operation 혁신 측면3. Conclusions3.1 수익성 향상 측면3.2 유사 프로그램3.2.1 러시아워 콘서트 3.2.2 마티네(낮) 콘서트3.3 결론 및 제언1. Introduction1.1. 개괄예술의 전당은 문화예술의 창달과 국민의 문화향수기회 확대를 위한

  • 도시정부의 문화서비스
  • 위한 대중교육이 확대되면서 전반적으로 교육수준이 향상되었다. 교육수준의 향상은 교육을 통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가시켰고, 대중예술뿐 아니라 고급예술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소양을 기르게 하였다.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이 발간한 에 의하면 국내 클래식 음악 관련 공연 행사는 모두 4168회로 98년의 3934회에 비해 6%증가하였다고 한다. 교육은 계층 간의 문화격차를 좁히고 고급예술의 대중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며 다양

  • [졸업]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 - 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
  • 분석고객불만을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우량고객을 유지하는 전담팀을 별도로 구성우량고객을 대상으로 한 정서적 보상 프로그램- 1대1 전담 상담제도, 무료 SMS서비스, 온라인 코폰 서비스, 로열티 매거진 발송전국 50개 최고급 레스토랑과 제휴한 아멕스 다이닝클럽에도 가입된다.국내 2대 공연장인 예술의 전당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공연을 관람할 경우 입장권 30%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회원 본인과 배우자의 기념일에 꽃을 무료로 배달

  • 복합문화공간의 사례분석 ; 복합문화공간의 개념과 특성
  • 위한 것이며, 고객이 매장에서 시험 사용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 센터에서와 같은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2) 복합문화공간의 구성(1) 공연 공간공연장은 공연이 이루어지는 예술 공간이며 관객과 호흡하는 만남의 장소이다. 이곳에서는 오페라, 발레, 뮤지컬, 일반연극, 마임, 콘서트, 연주회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들이 행해진다(남두옥, 2009). 복합문화공간내의 공연 공간은 다양한 예술 공연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복합 공간 내의 다른 문화

  • [조직행위] 예술계의 리더십
  • 예술계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대학 총장이 된 국악인 박범훈 중앙대 총장과 지휘자 금난새에게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특징은 바로 미래 인재들에 대한 끝없는 투자와 관심이다. 1994년 예술의 전당과 공동으로 기획한 ‘금난새와 함께 떠나는 세계의 음악여행’이란 이름의 청소년 음악회가 대표적인 예이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해설을 곁들여 진행하는 이 시리즈 공연은 청소년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클래식 음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는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