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생활(식단과 식품의 선택, 중학생대상, 학습지도안, 기술가정과수업안, 수업지도안, 교생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내용 구성
3. 단원의 지도 계획
Ⅱ. 학생관
1. 학생 구성
2. 설문조사/실태분석
Ⅲ. 지도관
Ⅳ. 본시지도안
Ⅴ. 판서 계획 및 수업 자료
1. 교과서
2. 판서 계획
3. PPT
- 본문내용
-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우리가 생활을 하는 데 가장 기본적인 세 가지로 의식주를 들 수가 있다. 먼저 식품을 살 때, 국산보다는 값이 싼 수입산을 사는 경우가 많고, 또 국산을 사더라도 수입산이 국산으로 둔갑한 경우도 있다. 인스턴트식품을 살 때도 유통기한을 보지 않고, 내용물을 잘 보지 않고 사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의복의 생활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외국에서 유입되는 유명한 브랜드 제품을 입거나 연예인들이 입는 옷, 또는 친구들 사이에 유행하는 옷을 찾곤 한다. 또, 의복의 관리나 세탁의 방법을 부모님이 해주시거나 세탁소에만 맡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는 방법이나 원리를 모르는 학생들이 많다.
마지막으로 많은 사람들이 태양열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주거를 선택하는데, 미래에는 과연 어떤 주거가 나올 것이며 우리 가족은 알맞은 공간에서 생활 하는 지 등 주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그러므로 이 교과를 통하여 영양가 있는 식사의 중요성과 의복 선택과 관리의 중요성, 올바른 주거 선택 방법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설정 되었다.
<중 략>
5)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학습 태도를 가지도록 하기 위해 사전에 탐구 과제를 부여하여 수업시간 동안 발표를 활성화시키고 직접 자신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유도하겠다.
1. 지도상의 유의점
1) 전시학습을 통하여 학생의 수업 준비도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지도로 본시학습에 대한 학습 성취도를 높인다.
2) 조별 수업을 통하여 조원이 협력하여 수업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실생활에 이용되는 사례와 이용방법을 다룸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이해를 도와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한다.
4) 학생의 성취도는 예습, 복습과도 관계가 깊으므로 학생 스스로 할 수 있는 과제를 부여하여 수업시간 외에도 학습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의료사회복지와 관련된 사회보장 제도와 의료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근거가 되는 법을 정리하고
- 만2세 영아의 발달영역별(신체, 정서, 인지, 언어, 사회성) 놀이의 효과를 기술하고, 발달영역별 예시를 작성하시오.
-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 루이스 브뉘엘)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공통점과 차이점)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