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생활(식단과 식품의 선택, 중학생대상, 학습지도안, 기술가정과수업안, 수업지도안, 교생실습)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판매자 할인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내용 구성
3. 단원의 지도 계획

Ⅱ. 학생관
1. 학생 구성
2. 설문조사/실태분석

Ⅲ. 지도관

Ⅳ. 본시지도안

Ⅴ. 판서 계획 및 수업 자료
1. 교과서
2. 판서 계획
3. PPT
본문내용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우리가 생활을 하는 데 가장 기본적인 세 가지로 의식주를 들 수가 있다. 먼저 식품을 살 때, 국산보다는 값이 싼 수입산을 사는 경우가 많고, 또 국산을 사더라도 수입산이 국산으로 둔갑한 경우도 있다. 인스턴트식품을 살 때도 유통기한을 보지 않고, 내용물을 잘 보지 않고 사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의복의 생활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외국에서 유입되는 유명한 브랜드 제품을 입거나 연예인들이 입는 옷, 또는 친구들 사이에 유행하는 옷을 찾곤 한다. 또, 의복의 관리나 세탁의 방법을 부모님이 해주시거나 세탁소에만 맡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는 방법이나 원리를 모르는 학생들이 많다.
마지막으로 많은 사람들이 태양열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주거를 선택하는데, 미래에는 과연 어떤 주거가 나올 것이며 우리 가족은 알맞은 공간에서 생활 하는 지 등 주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그러므로 이 교과를 통하여 영양가 있는 식사의 중요성과 의복 선택과 관리의 중요성, 올바른 주거 선택 방법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설정 되었다.

<중 략>

5)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학습 태도를 가지도록 하기 위해 사전에 탐구 과제를 부여하여 수업시간 동안 발표를 활성화시키고 직접 자신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유도하겠다.
1. 지도상의 유의점
1) 전시학습을 통하여 학생의 수업 준비도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지도로 본시학습에 대한 학습 성취도를 높인다.
2) 조별 수업을 통하여 조원이 협력하여 수업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실생활에 이용되는 사례와 이용방법을 다룸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이해를 도와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한다.
4) 학생의 성취도는 예습, 복습과도 관계가 깊으므로 학생 스스로 할 수 있는 과제를 부여하여 수업시간 외에도 학습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정교재연구] `식생활 단원`에 실천적 문제 해결 과정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 학습 지도안을 개발하기 위해서 이와 관련된 다양한 문헌과 선행 연구를 조사한 후에 2007년 개정 가정과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실천적 문제를 추출하였다. 다음으로 수업에서 진행 할 교과 내용을ㄹ 선택하기 위해서 교과서 분석을 하였다. 그리고 학습자 분석단계에서 학습자의 일반적인 특성과 선행학습 내용을 분석하여 출발점 행동을 진단한 후에 학습 목표를 선정하였다. 이는 이 교수-학습 지도안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개발 만하였지 특정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기술(4) 각 지도영역별 특성에 조화되고 기준에 최적한 수업전개안을 작성하는 요령 및 방법(5) 개인 및 공동으로 교생 및 교사의 수업을 참관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업연구를 하는 능력(6) 자기가 수업한 단원에 대하여 합리적인 평가절차에 따라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 지도상의 문제점이나 개선점을 밝히는 등 일련의 활용능력(7) 문제아동을 발견하는 요령 및 그들을 지도하는 기술3) 생활지도의 내용요소생활지도의 실습내용은 생활지도의

  • [가정과 교과교육학,가정교재연구및지도법] 가정과 수업지도안-식품구성탑
  • 실습위주의 수업을 원하며 실제 생활과 연결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적절한 실습 위주의 수업이 필요하다. 주입식 강 의보다는 스스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자기주도적 탐구 학습 이 되어야겠다. 3. 식품과 영양에 있어서 식사할 때 영양적인 면을 거의 고려하지 않고 있 으며 청소년들은 대부분 결식, 편식, 불규칙한 식사를 하고 있어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절실히 요구된다.Ⅳ. 본시 학습 지도 계획1. 본시 학습 지도안 단 원 명대단원

  • 교육학 우리나라와 오하이오주 주생활 관련 교육과정 비교
  • 기술․가정과의 내용체계 표학년영역7학년8학년9학년가족과 일의 이해․청소년의 특성․성과 이성 교제․나와 가족관계․산업의 이해․직업선택과 윤리․산업재해와 안전생활 기술․청소년의 영양․청소년의 식사․조리의 기초와 실제․기술의 발달과 미래․생명기술과 재배․물체를 나타내는 방법․도면 읽기와 그리기․컴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선택하게 된 동기를 본인의 적성, 전공, 특기 등과 결부해서 기술해 주십시오.대우조선해양의 큰 스케일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제일산업기계란 컨베이어벨트 전문 제작업체에서 실습과정을 거치는 동안 생산관리 업무에 대한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더 큰 현장경험을 위해 대우자동차(현 GM대우)의 엔진조립반의 계약직 사원으로 있으면서 같은 반 형님들로부터 조직생활을 잘한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학기 중에는 전공과목들 중 C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