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ZARA 브랜드 경영전략분석과 ZARA의 마케팅,서비스전략 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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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자라 ZARA 브랜드 경영전략분석과 ZARA의 마케팅,서비스전략 분석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외부환경분석
2.1.1 일반환경분석
2.1.2 5 forces model 분석

2.2 내부환경분석
2.2.1 ZARA 가치사슬분석
2.2.2 ZARA 활동체계도분석
2.2.3 VRIN 모델
2.2.3.1 자라의 VRIN 모형
-빠른 생산
-매장전략
-자라 서비스전략
2.2.3.2 유니클로 VRIN 모델
-대량 생산전략
-제휴관계
-다양한 마케팅 방법

3.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자라는 저가격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만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라는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300명이 넘는 디자인 팀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다. 디자인 팀 직원들은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패션 동향을 파악한다. 또한, 이들은 텔레비전, 인터넷을 이용해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이렇게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자라 제품의 컬렉션이 만들어 지게 된다.

자라는 고객들에게 제품을 낮은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소량 생산한다. 정확히는 컬렉션의 일부만을 생산해 재고 비용을 낮춘다. 또한 이러한 생산방식은 컬렉션이 실패했을 때 남을 악성재고를 갖지 않게 할 수 있고, 제품 폐기 비용도 거의 들지 않게 해준다. 지금의 고객들은 시즌 오프 세일에 대해서 매우 잘 알고 있다. 지금 출시 된 제품이 시즌이 끝날 때엔 훨씬 싼 가격에 팔릴 것을 알고 있다. 이 때 의류 브랜드들의 마진은 크게 줄어들게 된다. 이런 마진 감소의 위험 역시 재고가 적기 때문에 피할 수 있다. 자라는 인디텍스가 구축해 둔 유통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타 브랜드에 비해 빠르고, 적은 비용을 들이고 제품을 매장으로 인도할 수 있다.

자라는 광고가 적기로 유명한 브랜드이다. 이렇게 마케팅 비용이 적은 것은 자라의 제품이 가격을 싸게 유지하는 비결도 될 수 있겠지만, 반면 자라가 오프라인 매장에 더 매달리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면모이기도 하다. 자라는 철저한 매장 디스플레이 방침을 지킴으로써 자라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자라는 매장의 재고, 판매 상황을 신속히 파악해 본사로 정보를 전해주는 방침을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잘 팔리지 않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본사에 전달해, 디자인 팀에서 디자인을 수정할 지, 아니면 그 제품의 생산을 중지할 지를 빠르게 결정할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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