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호텔의 현황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OTEL
2. BOUTIQUE HOTEL
3. 이색호텔 소개
4. 국내이색호텔의 현황과 전망
본문내용
1. HOTEL?
호텔의 기원은 라틴어의 호스피탈레(Hospitale)로, '순례 또는 참배자를 위한 숙소'를 뜻한다. 이후 '여행자의 숙소 또는 휴식 장소, 병자를 치료하고 고아나 노인들을 쉬게 하는 병원'이라는 뜻의 호스피탈(Hospital)과 호스텔(Hostel)에서 유래

(중략)

4. 국내 이색호텔의 현황과 전망
(1)국내 이색호텔의 현황
1) 라궁 객실 점유율
국내 최초 한옥호텔로 2007년 5월 문을 연 경북 경주의 '라궁(羅宮)'. 신라 궁궐의 조형미와 정취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한류 바람을 타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늘면서 평균 객실 점유율이 80%를 웃돌 정도로 인기가 많다.
출처-한국경제신문, 한옥의 화려한 부활…한국인, 다시 처마 밑에 서다, 2012. 06. 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웨스틴조선호텔 분석
  • 호텔로 자리잡아 온 조선호텔에 대해 여러 현황들을 살펴보며 전반적이 현황을 살펴보는 연구해 보려고 한다.2) 연구의 목적본 연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관심은 조선호텔의 연혁과 경영이념, 각 업장에 대한 사항들을 살펴보고 조선호텔에 대해 이해하는 것으로 하고 있다. 3) 연구방법본 논문은 웨스틴 조선호텔의 연혁과 전반적인 호텔 사업구성과 호텔의 구성에 대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고, 실습기간동안에 호텔에 관해 조사하

  • [관광학원론] 크루즈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 이색적인 관광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등의 여건변화는 향후 크루즈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한다. 8. 팀플 후기이번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과제를 제출하기 위한 자료수집이 아니라 ‘크루즈 관광’ 자체를 알아가고 배우는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전에는 막연히 유람선 정도로 생각했었는데, 그런 단순한 교통 수단이 아닌 복합적인 관광산업 형태로서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관련자료를 조사

  • [물류마케팅]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조사론”, 「학현사」, 2000김창수, “관광 교통론”, 「대명사」, 1999김충호, “현대 서비스론”, 「형설 출판사」, 2002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대한항공 스카이 뉴스 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월간 항공 2002년 11월호 p.96항공 운항(횟수) 여객명) 사명 도착 출발 계 도착 출발 계 도착 출발 계AAR 1,472 1,472 2,944 151,198 144,201 295,399 2,486,864 2,056,615 4,543,479AMU 2 2 4 190 0 190 7,935 0 7,935BAW 2 2 4 56 48 104 0 3,500 3,500CBF 209 209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과 이용실태 연구
  • 호텔 ․ 레스토랑 식음료 서비스 관리론, 문헌사, 2001․ 월간식당, FR업계 결산 및 전망(2001~2006), 2006. 2․ 월간호텔 & 레스토랑, 전게서, 1997. 5․ 월간호텔 & 레스토랑, 캐주얼 레스토랑 국내 상륙, 1994. 11․ 포스리 경영, 함형기, 붐붐 테마 레스토랑의 시대, 1996. 7․ 매일경제신문, 외식산업 창업과 경영강좌 : 13, 1997․ 문화일보, 외식문화 정착역할 : 가족 레스토랑, 1995. 13. 인터넷․ 맛있고 멋있는 Restaurant과 Menu에 대한 모든 것 (http://cafe.naver.com/myres

  • 제주롯데 호텔 마케팅전략
  • 조사결과 천혜의 자연경관과 지리적 접근성으로 스위스 알프스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가고 싶은 곳으로 선정된 제주를 중심으로 롯데호텔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제주롯데 호텔은 한류열풍을 타고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화산 분수쇼 등 타 호텔과 차별화된 전략을 갖추고 있다. 제주롯데 호텔의 마케팅적 현황과 향후 국제 자유도시로 발돋움 할 제주에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자.Ⅱ. 본론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