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의 문제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6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하이트진로 기업소개
02 국내 맥주 시장 현황
03 하이트진로 현 상황 분석
03-1 인수합병 과정 및 문제점 분석
03-2 마케팅 전략 및 문제점 분석
- 경쟁사 OB맥주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본문내용
02. 국내 맥주 시장 현황
02-2. 복점구조
▣ 강력한 규제
일반맥주
▶ 주류 제조면허 필요
2010년 이전
- 맥주가 발효되는 전발효조 185만 리터 필요
- 발효된 맥주 저장하는 후발효조는 600만 리터 필요
2010년 이후
- 전발효조 5만 리터
- 후발효조 10만 리터로 필요 규정 완화

▶ 현행 주세법
맥주 생산 원가에 72%씩 일률적으로 주류세를 책정
그 주류세에 교육세를 30% 덧붙임
ex)  2100원인 캔맥주에는 1020원의 세금이 붙음

생맥주
▶ 소매점에 생맥주 납품 조건

20리터 생맥주 용기 수십 개, 냉각기, 전용잔 등
무상으로 제공
업체 한 곳에 400만원 정도를 들여야 하는 구조

▣ 진입장벽
▶ 유통망 확보의 어려움
맥주=저관여제품
유통망 확보의 중요성 부각
주류 도매상에 대한 교섭력 확보 및 요식업소에 대한 노하우 요구

▶ 국내맥주의 수요성장 폭의 둔화
경쟁강도 상승, 수익성 하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도권 진출을 위한 좋은 데이 마케팅 전략”
  • 문제점본론▶BCG 매트릭스분석▶SWOT 분석▶STP 전략▶홍보 전략결론▶해결방안좋은데이란?●출시시기 : 2006년●제품특징 1.지리산 청정골 산청의 지하암반수 30% 함유2.전국 순한소주 시장 1위3.국내 최초 16.9% 순한소주4.필수아미노산 3종 최초 첨가주제선정이유주류시장의 치열한시장점유율제조회사 : 하이트진로시장점유율 : 49,4%알코올도수 : 19%제조회사 : 무학시장점유율 : 13.5%알코올도수 : 16.9%제조회사 : 롯데칠성시장점유율 : 12.5%

  • [경영] 신제품개발과 국제마케팅(진로)
  • 진로를 선정한 이유Ⅱ. 신제품개발 (참이슬 개발 과정)1. 방향성 확립 및 조직 강화2. 소비자 Needs & Wants 분석3. 제품 개발의 방향성 정립4. 제품개발5. 타사와의 비교분석6. 브랜드 성공 요인 및 향후 방향Ⅲ. 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 진출)1. 진출 배경2. 진출 전략3.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 현황Ⅳ. 진로의 문제점과 추진방향에 대한 토론1. 진로의 전략상 문제점과 위기2. 진로의 향후 발전 방향〈참고자료〉하이트 맥주대차대조표※ 참고문헌

  • [국제마케팅] ㈜ 진로의 `참이슬`과 일본진출
  • 진로를 선정한 이유Ⅱ. 신제품개발 (참이슬 개발 과정)1. 방향성 확립 및 조직 강화2. 소비자 Needs & Wants 분석3. 제품 개발의 방향성 정립4. 제품개발5. 타사와의 비교분석6. 브랜드 성공 요인 및 향후 방향Ⅲ. 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 진출)1. 진출 배경2. 진출 전략3.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 현황Ⅳ. 진로의 문제점과 추진방향에 대한 토론1. 진로의 전략상 문제점과 위기2. 진로의 향후 발전 방향〈참고자료〉하이트 맥주대차대조표※ 참고문헌

  • 하이트맥주 주 주 진로 기업결합 사례 분석 하이트맥주 진로 기업결합 사례 소개
  • 진로 매각의 국민경제적 의미6. 결 론7. 보완분석7-1 주류제조업과 도매업자의 관계7-2 지방소주사업자 배제 가능성7-3 유통망이 필수 설비인가?7-4 생맥주시장에 대한 지배력7-5 주류시장의 경쟁요소7-6 가격인상제한의 문제점하이트맥주(주)-(주)진로 기업결합 사례 분석2005년에 이루어진 하이트맥주 컨소시엄의 진로인수를 둘러싼 쟁점들을 정리해 본다.1. 사건의 개요1-1 관련법 - 공정거래법 제7조 제1항- 첫째, 당해 기업결합당사자들이 법 적

  • [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사례
  • 진로의 해외진출 사례 중에 가장 성공한 일본진출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특히, 경쟁이 치열하고, 품질에 민감한 소비자들로 구성된 일본시장에서 OEM 방식이 아닌 자사의 고유브랜드로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전략적으로 분석해 보겠다. 더불어서 해외에서의 성공과는 대조적으로, 본사의 기업운영에는 문제점을 보이며 하이트맥주에 M&A를 맺게 된 최근의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다. Ⅱ. 진로 소주 기업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