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복수는 나의 것` 장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상 미학의 이해
‘복수는 나의 것’
개인의 잔인한 복수극으로
묘사된 계급간의 투쟁
‘개인 vs 개인’ 으로 볼 수 있는 복수의 개념을
‘계급 vs 계급’ 으로 투쟁의 개념으로 확장


장면 미학 분석

영미방으로 보는 영미의 캐릭터
경찰 마네킹과 방패
광각렌즈를 이용한 좁은방의 촬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수극 분석 _ 박찬욱 감독 영화를 중심으로 한국 문학과 영화
  • 복수극 분석 – 박찬욱 감독 영화를 중심으로목차1. 서론2. 본론2.1. 복수극의 개념2.2. 박찬욱 감독 영화를 중심으로 한 복수극 분석2.2.1. 복수극에서 나타나는 복수의 동기2.2.2. 복수극에서 나타나는 복수의 방법 및 과정2.2.3. 복수극에서 나타나는 복수의 결과2.3. 복수극과 현실과의 괴리2.4. 복수극이 주목받는 이유3. 결론1. 서론 최근 국내외에서 복수를 소재로 한 영화들이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박찬욱

  • 박찬욱의 영화
  • 복수들은 비판 받아 마땅한 것이다. Ⅱ. 영화 속 인물들의 분석① 복수는 나의 것우선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중 첫 번째 영화인 복수는 나의 것을 살펴보도록 하자. 영화의 초반에 나는 착한 사람이라는 류의 모습은 정말 착하기만 하다. 누나의 몸을 정성스럽게 닦아주고 치매에 걸린 할아버지의 바지를 올려주는 장면은 류의 착한 모습을 부각시키고 있다. 하지만 모든 복수 행위의 시작은 착하기만 한 류의 잘못으로부터 시작된다. 사실 이 때까

  • [영화분석] 올드보이를 해부하라
  • 나왔던 6월의 어느 날 다른 영화를 보기위해 영화관에 갔던 나는 한 장의 포스터를 발견했다(바로 표지에 있는 포스터다!). 15년의 감금, 5일의 추적? 도대체 무슨 소리지? 솔직히 그때까지는 최민식과 유지태라는 배우에 대한 호감이 그리 높지 않아서 꼭 보고 싶다라는 생각은 크게 들지 않았다. 그리고 박찬욱 감독의 작품이라는 것도 마음에 걸렸다. 『공동 경비 구역 JSA』를 정말 재미있게 봐서 무척이나 기대했던 나는 『복수는 나의 것』을 보고 박

  • [여성학] 가부장적 사회에 대한 역설
  • 나는 강민주로 나오는 최진실이 두남자(임성민과 유오성)의 뺨따귀를 올려부치는 “쩍! 쩍!” 하는 소리와 그 대담한 남성에 대한 폭력장면의 연기다. 그리고 장길수 감독의 영화미학의 특징이자 개성인 음향을 과장되고 강도 높은 볼륨효과로 사용한 것이다. 일찍이 최진실이 유단자라는 사실을 들어 알고 있었지만 이 작품에서 그녀의 폭력장면은 참으로 실감나는 현실같았다. 상영시간 2시간 동안, 그녀가 때리는 연기장면은 영화가 사회현상을 분석

  • [영화개론] 혈의 누 영화 분석 - 줄거리, 시각
  • 영화가 끝난 후 ,선혈이 낭자한 시체만이 기억에 남는 다는 것이 이를 증명한다. ▒ 영화에서 보여진 인간의 단상들.1) 인간의 추악한 이기심.혈의 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과 그 속에 존재하는 인물들의 공통점은 이기심이다.죄없는 강객주를 모함하여 죽인 것, 포사가 강객주를 극형에 처하게 한 것 도 ,마을 사람들이 자신들의 안위를 위해 두호를 죽이던 장면도, 자신의 아버지의 비밀을 덮고 자기 자신을 위해 섬 안에서의 사건을 덮던 원규의 마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