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및 내용을 정리하고, 교수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및 내용을 정리하고, 교수방법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목적

2. 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

3.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4. 유아수학교육의 교수방법
1) 일반적 접근방법의 수학교육
2) 통합적 접근방법의 수학교육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는 교과목의 하나인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이해하는 능력, 얻어진 정보가 타당한지 판단하는 능력,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다른 사람과 직접 또는 간접으로 교환하는 능력, 실생활이나 다른 교과 영역에서 수학적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구성하고 해결하는 문제해결력을 포함하는 ‘수학적 힘’을 필요로 한다. ‘수학적 힘’이란 탐구하고 예측하며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능력, 수학에 관한 또는 수학을 통한 정보교환 능력, 수학 내에서 수학과 다른 학문적 영역 사이의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능력, 문제해결이나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수량과 공간에 관한 정보를 찾고 평가하고 사용하려는 성향과 자신감을 포함하는 것으로, 인지적 측면과 정의적 측면
참고문헌
이기숙(1997).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조형숙(2002).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활동. 한국유아교육협회.
권영례(2004). 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교육의 방법에 대한 과학적이론적 근거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실천을 지원하고자 하는 것이다. 학교교육에서 교육심리학이 가장 먼저 관심을 갖는 것은 학습자 변인(變因)이다. 그 이유는 교육목적이 학습자의 행동변화에 있고, 교육이 학습자를 중심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교육심리학에서 다루는 학습자 변인에는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과정이 포함된다. 학습자의 발달과정은, 인간발달에 관한 지식이 교육의 시기를 결정하고 교육내용 및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교육의 발달1) 역사개관- 삼국, 고려, 조선2) 홀 여사와 맹교육3) 일제시대의 맹교육4) 해방 이후의 맹교육과 이종덕5) 통합교육의 시도6) 박두성과 훈맹정음제4장 시각장애유아를 위한 유아교육과정1.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의 구성1) 교육원리 및 목표2) 교수방법3) 교수전략 및 자료 선정 4) 환경 제공5) 교사의 역할 및 자질2.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 영역별실제의 예1) 언어영역2) 사회영역 3) 예체능영역제 5장 시각장애통합교육의 필요성1. 통

  • 유아 쌓기 놀이에 관한 학술지, 학위 논문의 경향분석
  • < 목 차 >Ⅰ.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2 Ⅱ. 연구방법․․․․․․․․․․․․․․․․․․․․51. 분석 대상․․․․․․․․․․․․․․․․․․․5 2. 분석 기준 및 분석 방법 ․․․․․․․․․․․․5Ⅲ. 결 과 ․․․․․․․․․․․․․․․․․․․․61. 쌓기 놀이에 대한 연구 요약 ․․․․․․․․․․62. 연구 내용․․․․․․․․․․․․․․․․․․ 203. 연구 방법․․․․․․․․․․․․․․

  • 초등수학 개론 초등수학에 대한 이론 고찰과 학습지도의 실제
  • 지도안에서 다루지 않으며 각각의 성격만을 분류하기와 연관 지어 학습하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아동들을 사물은 두 집단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이는 각각의 기준을 가지고 있고 더 나아가 이 두 집단의 합은 전체와 같다는 것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내용을 선정하였다. Ⅱ. 본론A. 초등수학에 대한 이론 고찰초등교육과정에는 없는 ‘집합’을 아동의 수준에 맞게 새롭게 재구성하는데 있어 이 학습방법을 뒷받침하는 수학이론에는 집합, 분류

  • 유아수학교육 2학년 공통형
  •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수학은 우리가 가장 힘들어하고 싫어하는 과목 중 하나다. 그래서 교사는 아동이 처음 수학을 접할 때 수학에 흥미를 가질수 있기 위해서 수학의 목적과 필요성을 인지하고 연령에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