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 일화를 통한 언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를 대상으로 놀이관찰한 후 일화기록 양식에 맞춰서 관찰기록을 하고, 기록내용을 토대로 해석 및 평가
-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교육현장에서 관찰을 사용할 경우 어떤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대학교 부속유치원]대학교 부속유치원 특색, 부속유치원 교육철학, 교육방법, 부속유치원 교육과정, 부속유치원 운영, 부속유치원 계획, 교사의 평가 등
- 유아교육평가4공통)아래에제시된 관찰주제가운데 하나를 선택-놀이상호작용-하여관찰후행동분석하고 어떤교육이나프로그램 혹은 교사의역할이 필요한지를 제안하시오0k
- 유아관찰일지 1세부터 4세까지0k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1. 자유선택 활동을 통한 언어교육
2. 이야기 나누기/동화/동시/극놀이를 통한 언어교육
- 본문내용
-
1. 자유선택 활동을 통한 언어교육
1) 언어영역을 통한 언어교육
언어영역이란 여러 가지 언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료가 준비된 공간을 의미하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기능을 하도록 구성되어야함
첫째는 언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언어교육 활동을 제공하는 기능
둘째는 언어활동에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는 기능
셋째는 자료를 보관․전시하는 기능
이 영역은 햇빛이 잘 드는 밝고 조용한 곳에 배치하여 유아들이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함
(1) 기본 설비․자료 및 교재
언어영역에 갖추어야 할 기본 설비 및 자료는 다음과 같음
어린이 크기에 맞는 책상과 걸상 또는 낮은 탁자
편안한 의자(헌 소파, 흔들의자)나 푹신한 요
책꽂이 또는 선반(책을 전시하는 데 효과적이고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것)
칸막이, 칠판, 융판, 게시판
(2) 활동언어 영역
① 듣기활동을 위한 영역
집중해서 잘 들을 수 있는 능력은 언어발달의 가장 근본이라고 할 수 있음
따라서 잘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언어영역을 활용함. 듣기 활동자료는 다음과
같음 녹음기와 녹음된 테이프(음악, 효과음, 교사가 녹음한 동화)
헤드폰, 라디오
- 참고문헌
-
영유아 언어지도 성미영 , 권윤정, 유주연 학지사
영유아 언어지도 이순형 , 권미경, 최인화, 김미정, 서주현 교문사
교사와 부모들을 위한 어린이 글쓰기의 전략 김미란 들녘
유아교사를 위한 이야기나누기의 이론과 실제 허미애 공동체
유아 문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누리과정 생활주제별 문학 활동 이송은 창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