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ON 오리온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오리온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RION 오리온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오리온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01 오리온 소개

02 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산업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롯데제과
-크라운제과

03 오리온 기업내부환경분석
1) 재무현황분석
2) 제품 핵심역량 (닥터유,마켓오)
3) 비용구조분석
4) SBU 조직
5) 브랜드 로열티 구축


04 오리온 현재 전략분석
국내전략
-제품의 프리미엄화
-세분화된 수요층 공략
-해외시장 진출
해외전략
중국 현지화 사례

05 오리온의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문제점분석
해결전략
-국내
-해외
본문내용
철저한 현지화 전략 사용
->중국 내 이물질과 불량품 관련 문제가 발생

<국내 경험을 토대로 추론>
방치 시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가 하락 매출이 떨어질 것
현재, 해외에서 좋은 이미지 구축에 성공, 꾸준한 품질 상승 노력이 요구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ORION 오리온 기업현황과 SWOT분석/ 오리온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오리온 경영전략사례와 향후전략제안
  • 오리온 기업개요(3) 오리온 경영철학2. 제과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3. 오리온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오리온의 마케팅전략 사례(1) 문화마케팅 전략사례(2) 컬러마케팅 전략사례(3) 브랜드마케팅 전략사례(4) 프리미엄 마케팅전략 사례 (마켓오)5. 오리온의 국내,해외 경영전략(1) 국내경영전략(2) 글로벌전략6. 오리온의 감성경영사례와 한계점 및 대책7. 경영전략 제안8. 결론 및 느낀점1. ORION 오리온 기업소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오리온 분석Ⅰ. 오리온(Orion)그룹에 대하여 1. 회사개요 2. 오리온그룹 사업구성3. 경영인4. 조직방향①오리온 그룹의 비전(Vision)②조직의 의무(Mandate) 사명(Mission), 기업이념경영철학Ⅱ. 외부환경1. 과업환경- 산업영역- 원재료영역- 시장영역- 인적자원영역- 국제영역2. 일반환경- 정부영역- 사회문화영역- 경제상황영역- 기술영역- 재무자원영역3. 국제환경Ⅲ. 전략과 효과성1. 전략적의도2. 운영목표3. 목표의 중요성Ⅳ. 글로벌조직설

  • [경영전략] 오리온 그룹의 다각화 전략
  • 현 오리온그룹 회장) 체제 출범• 담철곤 사장 취임(1989년)- 치토스, 후라보노, 센스민트 등 제품 연이은 히트 • 자체 개발한 24시간 편의점 `Buy the way 설립으로 유통업 진출(1990년) • 공장합리화 PRIMA-2000운동 전개(1992년) • 전격적인 경영합리화운동 전개(1993년)• 청주공장 건설, 생산시설 확대 및 재배치(1994년)• 외식(패밀리레스토랑 Bennigans) 및 스포츠(농구단 ORIONS) • 영상사업(케이블 만화채널 Tooniverse) 진출(1994년) • 엔터테인먼트 사업

  • 오리온(orion) 마케팅전략분석
  • 오리온이 자본력을 가지고 가격을 낮추고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성을 높이고 인지도도 높여 현 올가닉 베이커리들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오리온 이미지 조사조사 개요오리온 이미지 및 유기농 제품 관련 조사는 이전에 실시된 조사를 통하여 타겟으로 설정된 여대생, 직장인, 가정주부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여대생, 직장인, 가정주부인 각 타겟들이 충분하게 분포되어있는 명동을 조사 장소로 설정하였다. 조사는 설문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경영대학원검색서비스의 경우에는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얻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목적에 따라 서비스를 취사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나, 일상적인 자료의 경우에는 네이버를 주로 사용하고 전문․해외자료의 경우에는 구글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가치혁신 전략을 적용한 평가와 상이한 경우도 지적되어 디지털콘텐츠 평가에 있어 사용자 분석의 중요함이 증명되었다.또한 사용자들은 디지털콘텐츠 사용에 있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