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과 올리브영 경영상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2 / 2016.02.02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과 올리브영 경영상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시 보고서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I. 서론
1. 올리브영 기업소개
2. 올리브영 기업선정배경

II. 본론
1. 올리브영 기업내부분석
(1) 주력제품
(2) 멤버십서비스
(3) 글로벌전략
(4) 과도한 시장확대및 경쟁심화

2. 올리브영 기업 외부상황분석
(1) 문화적환경
(2) 국제적 환경
(3) 법적, 정치적 환경
(4) 경제적 환경
(5) 인구적 환경
(6) 기술적 환경

3. 올리브영 5 Force Model 분석

4. 올리브영 마케팅 머천다이징 전략
(1) PB상품
(2) 특화제품
(3) 샵인샵

5. 올리브영 SWOT분석


III. 결론 (올리브영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안)
1. 올리브영의 현 문제점

2. 해결방안 제안
(1) 해외 소싱 강화
(2) Supporter 활용하기
(3) 전 점포의 on-line 화
(4) 타겟 고객층과 지역 확대
본문내용
(4) 타겟 고객층과 지역 확대

현재 20-30 대 직장 여성과 대학생에게 집중되어 있는 타겟 층은 올리브 영 스스로 고객층에 제한을 두어 더 많은 잠재 소비자를 놓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될 수 있다. 타겟 층을 넓혀 30-40대 고객층을 잡기 위해서 방문판매로만 그치는 건강 보조 식품 및 간단한 의료기를 포함하는 실버 용품의 제품 구색을 갖춘다면 주 고객층과 그들의 자녀들이 올리브 영을 이용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2차 잠재 고객층인 대학생 남성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 및 대학가를 이용한 긴밀한 협조관계가 지속적으로 추구되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실패하였다. 중국 시장 진입 초기에BBQ또한 다른 한국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철저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메뉴개발과 매장 인테리어 등의 다양한 변화를 통해서 중국 시장 내에서 점차 성공을 거두고 있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서 BBQ의 내부적인 기업 분석을 통해서 다양한 경영전략에 입각하여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 뚜레쥬르 마케팅 4P,SWOT,STP분석과 뚜레쥬르 마케팅 개선전략제안과 뚜레쥬르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 CJ라는 든든한 지원군을 등에 업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빵집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업계 2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뚜레쥬르가 2위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분석해본 결과 총 5가지의 이유가 나왔다. 첫 번째, 뚜레쥬르는 경쟁사에 비해 미흡한 광고 컨셉을 가지고 있다. 상품이나 브랜드 자체의 컨셉에 주력하기보다 스타, 사은품에 의존하는 경향을 보여 전형적인 업계 2위 기업의 홍보 전략을 보이고

  • [유통관리](주) CJ올리브영 기업사례연구
  • 전략1. 4P 분석2. SWOT 분석3. 소매점포믹스Ⅵ.문제점 및 해결방안Ⅰ. 드럭스토어란1. 드럭스토어의 정의드럭스토어(drug store)는 슈퍼마켓의 비식품과 관련된 화장품, 일용잡화, 의약품을 동시에 맞추어 목적 고객을 확보하는 슈퍼마켓과 약국형 및 잡화점 형이 혼합된 소매 업태를 말한다. 즉, 슈퍼마켓의 비식품과 의약품, 생활용품이 혼합된 혼합형 소매 업태로써 유통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의 차별화된 포지셔닝으로 운영되는 특징

  • 기업분석 팀플 과제최종
  • 분석 7P- SWOT 분석 7P- PEST 분석 7P- STP 전략 12P- 4P 전략 14P- 아모레퍼시픽의 강점과 약점 23P- 아모레퍼시픽 기회와 위협 25P2-2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27P2-3 경쟁사 비교 28P- 경쟁기업 선정 29P- 경쟁기업 상황분석 29P- 더페이스샵(LG생활건강) 30P2-4 기업이 처한 문제점 인식 및 해결방안 31PⅢ. 결론3-1 기업이 시사점 및 결론 35P참고문헌 37P- 3 -Ⅰ. 서론1-1 기업 선정 이유21세기에 세계적으로 큰 변화가 있

  • [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경영전략을 분석해 나갈 것이다. 더 나아가 극장 업계인 CGV가 현재의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 나서기 위한 몇 가지 전략들을 제안하고자 한다.- CGV의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에 관한 2003년 2월 26일 기사이다.멀티플렉스 극장 체인 CJ CGV(대표 박동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영화관 부문 1위로 뽑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서울 및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59세 남녀 1만2천명을 대상으로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