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이란

2.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

3.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실에서 아동문학의 사용은 다양한 언어 활동을 이끌어 내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아동문학의 대표적 장르인 동화는 이미지와 움직임, 음향, 음악, 언어, 학습경험의 다양화를 위한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동화의 극화는 어린이로 하여금 자신의 삶의 경험과 이해를 바탕으로 의미를 새롭게 창조하게 한다. 그러므로 아동 문학 작품을 활용한 학습활동은 어린이들의 창의력 계발에 매우 효과적인 교육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정진, 아동문학의 이해, 새미, 2008.
황정현, 동화교육 방법론, 열린교육, 2001.
김상욱, 문학교육의 길찾기, 나라말, 2003.
노들먼,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 시공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사회C형] 지난5년간 우리사회 사회적사건 골라 사회학적 상상력을 발휘하여 분석해 보되 자신의 생각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서술_사회학적상상력
  •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1) 스마트폰이 우리사회에 미친 긍정적 영향① 교육적 활용② 유비쿼터스 실현 ③ 비즈니스 차원의 활용④ 커뮤니케이션의 용이 ⑤ SNS기능을 통한 지식과 정보 수집의 용이함⑥ SNS기능을 통한 새롭고 다양한 인맥관계 형성⑦ 소셜미디어 발달로 인한 일반인들의 정치참여 유도⑧ 마케팅 수단으로 용의하게 활용가능⑨ 오락과 여가 수단으로 활용 가능2) 스마트폰이 우리사회에 미친 부정적 영향① 음란성과 폭력성

  • 전자작문의 양상 연구
  • 수정, 출력의 편리함으로 대체 작문으로서 그 지위를 굳혀가고 있다. 실로 많은 사람들이 이미 손으로 글을 쓰는 것보다 워드 프로세서를 이용한 전자 작문에 훨씬 편리함을 느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전자 작문을 직접 하면서 동시에 다른 사람들의 수많은 글을 함께 보고 있기 때문에 전자 작문이 미치는 사회적인 영향력이 예전보다 훨씬 커졌다. 따라서 우리는 사회적 글쓰기로서의 전자 작문의 양상을 살펴보고 그 긍정적 양상과 부정적 양상을

  • 영유아발달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시오.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 수업에서 나타나는 사회 상호작용의 역할은 각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교사 자신이 유아들의 사회 상호작용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는 수학, 사회, 문화, 문화, 역사, 그리고 의사소통의 역동성 네 가지를 들 수 있다. 수학적인 역동성의 관점에서는 과제나 목표로서의 수학적 대상인 개념의 내용이 개념의 질이나 구성 방식에 대해 탐구하고 그것에 알맞은 지도 방법으로 수업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계획해야 할 것이다. 비

  • 보육학개론(기말)
  • 부정적 훈육의 영향부정적인 훈육은 자기 통제력을 저해한다.부정적인 훈육으로는 수용할 수 없는 행동을 막지 못한다.성인들은 부정적인 훈육을 사용함으로써 부적으로 강화한다.부정적인 훈육은 아동학대로 발전할 수 있다.부정적인 훈육은 영유아의 공격성을 조장한다.부정적인 훈육은 영유아에게 아동학대를 사회화시킨다.영유아들은 거칠게 훈육하는 성인을 피하려 한다.부정적인 훈육은 자아존중감을 손상시킨다. 물리적 환경의 관리

  •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이 아동에게 미치는 효과와 필요성을 기술하고 그에 기반하여 아동음악교육 실행에 있어서 자신의 의견을 기반으로 한
  •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러한 일련의 연구결과들에 근거하면 후천적 학습에 의한 영유아기의 음악활동에 대한 경험은 영유아의 전반적인 발달에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있다. 위에서 서술했듯이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은 다양한 음악수업으로 이어지므로 영유아의 음악활동이 양적이나 질적으로 향상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영유아의 전반적인 발달을 위해서는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된다.2. 아동음악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