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 증진에 효과적인 이유를 기술하고, 동화를 통해 통합적 친사회성 지도를 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론]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 증진에 효과적인 이유를 기술하고, 동화를 통해 통합적 친사회성 지도를 하기 위한 방법 및 절차를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 증진에 효과적인 이유

2. 동화를 통해 통합적 친사회성 지도를 하기 위한 방법 및 절차
1) 절차
2) 방법
(1) 감상하기
(2) 이해하기
(3) 표현하기
(4) 창작하기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친사회적 행동이란 행위자가 다른 사람에게 이익이나 도움을 주려는 의도가 있는 행동과 긍정적인 태도로써 외적 보상이나 벌보다는 타인에 대한 관심과 자신의 가치나 자기 보상 등에 의해 동기화된 바람직한 행동이다. 사회가 기대하는 사고와 행동양식을 지각하고 인지하는 일이 사회화되어 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작게는 부모, 친구와의 관계에서부터 크게는 집단구성 체제에 이르기까지, 사회 구성원들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하는 사고와 행동을 함으로써 유아는 그 사회집단의 일원이 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가 기대하는 방향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성향을 보편적으로 친
참고문헌
김현희 외(2001). 유아문학교육. 학지사.
엄기영(1998). 유아를 위한 친사회적 교육활동 지도자료. 교육부.
김영옥(2005). 한국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실태 연구. 유아교육연구.
김윤진(2009).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관련 연구동행 분석.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3B)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2세∼3세보육계획안0k
  • 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2세∼3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30점).Ⅰ. 서 론우리나라 유아교육체제는 교육인적자원부가 3세 이상의 유아에 대한 교육을, 보건복지부는 0세부터 5세 유아에 대한 보육과 12세 아동의 방과후 보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론적으로 유아교육과 보호는 분리될 수 없는 개념이고 학부모도 통합적인 서비스를 원하지만 실제로는 관련법규, 소관부처, 예산, 교사 양성

  • 교과교육론3A)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만0세∼1세보육계획안0k
  • 보육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Ⅱ. 본 론1. 표준교육과정의 보육 목표 및 내용과 기본원리1) 표준교육과정의 보육 목표 및 내용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의 보육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이며, 보육시 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이다. 표준보육과정은 만6세 미만의 영유아가 갖추어야 할 바람직하고 적합한 태도와 가치, 지식과 기술을 포함한다. 표준 보육과정을 통해 궁극적으로 영유아의 잠재력을

  • [보육학개론] 현대사회의 변화가 영유아보육프로그램에 미친 영향과 프로그램 구성의 방향에 대해 기술해 보시오
  • 유아보육프로그램4) 학습요구의 다양성과 영유아보육프로그램5) 이혼가정과 영유아보육프로그램 6) 가정폭력과 영유아보육프로그램7) 장애유아와 영유아보육프로그램3. 영유아보육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한 방향1) 현실감 있는 장난감활용2) 자유로운 활동의 선택제공3) 생활주제중심의 계획4) 놀이중심의 보육프로그램5) 환경과 여건의 활용6) 균형 있는 활동중심의 계획7) 다양한 학습방법 활용 8) 집단 간의 균형위주의 활동 계획Ⅲ. 결 론

  • 아동발달 관련 논문 조사 -물리적 학습요인들이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 동화 및 그림책과 같은 물리적 학습요인들은 유아들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둘째,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 VTR, 그림동화 및 그림책과 같은 물리적 학습요인들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은 유아의 성별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본 론논문 1. 보육시설의 양성평등교육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김용란(2005)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성역할에 대한 학습은 가정, 사회, 학교교육 과정을 통해 형

  • 교과교육론3B)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에의한 2세∼3세보육계획안0k
  • 교과교육론3B)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에의한 2세∼3세보육계획안0kⅠ. 서 론우리나라 유아교육체제는 교육인적자원부가 3세 이상의 유아에 대한 교육을, 보건복지부는 0세부터 5세 유아에 대한 보육과 12세 아동의 방과후 보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론적으로 유아교육과 보호는 분리될 수 없는 개념이고 학부모도 통합적인 서비스를 원하지만 실제로는 관련법규, 소관부처, 예산, 교사 양성체제도 이원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