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기본정보

2. 주목할 시장의 동향 및 뉴스

3. 자사 및 경쟁사 SWOT 분석

4. 구성사업 및 대표상품 분석

5. 주요 직무 및 필요역량 분석

6. 취업 및 채용 정보

7. 기업분석 Summary
본문내용
1. 회사 기본정보
1) 회사명 : 삼성전자
2) 설립자명 : 이병철
3) 현 대표이사 : 권오현
4) 주요 사업분야 :
삼성전자는 부품(DS)부분과 소비자가전(CE)부문, IT모바일(IM)부문으로 나뉜다.
DS부문은 메모리사업부, System LSI사업부, LED사업부, 반도체연구소, TP센터, Infra기술센터, 생산기술연구소, 소프트웨어연구소로 구성된다. CE부문은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생활가전사업부, 프린팅솔루션사업부,의료기기사업부로 구성되며 IM부문은 무선사업부, 네트워크사업부, 디지털이미징사업부, Media Solution센터로 나뉜다.


2. 주목할 시장의 동향 및 뉴스
1) 삼성전자의 매출 및 영업이익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매출 52조원, 영업이익 8조 7천억원을 기록하였다. 3분기 연속 매출 50조원, 영업이익 8조원을 넘었다. 영업이익률 또한 16.7%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2) 삼성전자의 한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우리나라에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점유율은 2012년 상반기 62.1%, 3분기에 72.4%를 기록하는 등 날이 갈수록 시장에서 집중도도 높아지고 있다. 2, 3위권인 LG전자와 팬택과는 50%이상이 차이난다. 사실 스마트폰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삼성전자 휴대폰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50%안팎이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등장하고 나서부터는 삼성전자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계속 올라 70%까지 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국내시장 점령에 큰 원동력이 된 것이 바로 갤럭시 시리즈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하여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었으며 현재도 좋은 성적을 얻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하던 때부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점유율면에서는 강세를 보였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우리나라 국민 대다수가 삼성, LG, 팬택의 제품을 오래전부터 사용해왔고 이들 기업이 모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을 시장에 내놓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도 초기에는 애플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초기에는 삼성이 옴니아 시리즈가 큰 빛을 보지 못한채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았다. 반면에 애플의 아이폰은 예약주문까지 받으면서 시장에서 성장하였다. 국내시장에서 이러한 애플의 독주에 제동을 걸기 시작한 것이 옴니아 이후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이다. 삼성의 갤럭시는 안드로이드폰의 대표주자로서 국내외에서 삼성 대 애플의 구도를 만들어주게 된다. 반면 다른 국내 제조사들은 삼성의 갤럭시만한 스마트폰을 내놓지 못하였고 그때부터 국내시장에서 삼성의 독주가 시작되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그 특성상 높은 사양의 하드웨를 요구한다. 이러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조건을 가장 신속하게 그리고 충분히 충족시킨 것이 삼성전자라고 생각된다. LG전자와 팬택은 그렇지 못했다. 물론 하드웨어 성능면에서의 우세만으로 삼성전자의 국내시장 집중화를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이외의 많은 다양한 요인들과 삼성전자의 마케팅, 영업 전략이 있었기에 갤럭시 시리즈가 성공했을 것이다. 하지만 하드웨어적인 측면으로만 보더라도 안드로이드 환경에 가장 적합한 스마트폰을 신속하게 제공한 것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라고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기업경영분석
  • 기업 경영 분석삼성전자목 차1. 기업소개(P3~4)2. 경제분석(P4~5)3. 산업&영업분석(P5~26)4. 재무분석(P27~33)5. 계열위험(P33~35)6. 결론(P36)1. 기업소개1)선정 이유본래 조원들의 의견이 반도체 산업으로 초점이 맞춰져 삼성반도체를 발표 기업으로 선정하고 비교대상 기업으로 SK하이닉스를 하려고 하였으나, 삼성반도체의 경우 하나의 독립적인 기업이 아닌 삼성전자의 사업 중 일부분으로 속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독자적인 정보를 구하기가 어렵고,

  • 삼성전자기업경영분석
  • 기업경영분석- 삼성전자 -대차대조표(자산)자산2009년 2010년 2011년 2012년 2013년 반기 유동자산29,898,90733.4%36,243,13033.8%39,496,34433.6%43,952,27133.0%54,839,65837.7%현금및현금성자산2,142,2202.4%1,826,3621.7%2,718,7312.3%2,269,4221.7%1,797,8561.2%단기금융상품8,196,8509.1%10,930,66010.2%11,269,4819.6%13,400,57210.1%18,578,72612.8%단기매도가능금융자산2,104,4202.3%1,159,1441.1%655,9690.6%1,258,8730.9%1,257,4170.9%매출채권9,871,01111.0%13,377,71812.5%15,216,20412.9%17,296,64713.

  • 삼성전자기업경영분석사례
  • 관리 “삼성=디지털” 정책에 아낌없는 투자톱-다운 전략제값 받기와 MDC(Market driven company)브랜드 가치 세계 21위(126억불)글로벌 경영고급 브랜드 전략 전 해외법인 흑자선(先)시스템 후(後)가동원칙의 정립철저한 경영진단본사의 지원체제적극적인 현지화기업문화IMF 이후 충성도 하락분석적이고 안정성 위주의 기업문화모험적이고 창의적인 면에서 현대보다 뒤처짐삼성전자의 단점무노조 경영의 문제점세습경영

  • 삼성전자 SWOT 분석, 삼성전자 STP 전략, 삼성전자 기업분석
  • 삼성전자 SWOT 분석, 삼성전자 STP 전략, 삼성전자 기업분석 차 례1서 론2삼성전자 기업소개3삼성전자 SWOT 분석4삼성전자 STP 전략(지펠)5삼성전자 STP 전략(갤럭시S)6결론7참고 자료1. 서론세계 최고의 초일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창조적 인재를 통한 기술 확보와 상생을 통한 융합 그리고 신시장 개척이 중요하다.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미래를 결정짓는 경쟁력은 바로 속도이다.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고객의 요구

  • [삼성전자, 삼성전자 분석] 삼성전자, 기업분석 및 평가
  • 2009-03-14 목 차 ─────── Ⅰ. 전자산업의 산업동향 - 2 1. 업계의 현황 Ⅱ. 삼성전자 개요 2 회사의 현황삼성전자 연혁 주식의 분포 매출에 관한 사항연도별 재무지표변동 그래프Ⅲ. 재무비율 분석 - 17삼성전자 재무비율안정성지표수익성지표성장성 및 활동성지표경쟁기업(LG전자) 재무비율과의 비교안정성지표수익성지표성장성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