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 성공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4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비용우위 전략
4. 기업 분석
- 내부역량
- 외부환경
5. 경쟁사와 비교
6. 결론
- 본문내용
-
emart 연혁
1993 이마트 1호점 오픈
1996 이마트 물류센터 오픈
1997 중국 이마트 1호점 상하이취향점 오픈
1998 이마트 식품 가공센터 오픈
1999 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 수상
2003 한국유통업체 최초 금탑산업훈장 수상
2006 월마트 코리아 인수
2008 이마트 여주 물류센터 오픈
(중략)
내부역량분석 – CSF(핵심성공요인)기법
3. 고객 수용에 밀착된 머천다이징
1) 전문 구매자가 제품 구매, 히트상품 발굴 위한 전국탐색
- 제품 수가 다른 회사에 비해 1만가지 정도 많음
- 야채 , 쌀, 육류 등 식료품의 구매는 10년 이상의 전문가가 구매
2) 점 발주제 도입
- 각 매장 책임자가 매장 판매현황을 휴대 정보기기로 체크한 후
필요한 물건을 수시로 중앙에 발주
- 고객 수요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 가능
- 경쟁업체가 특정 품목을 할인 판매할 경우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
4. 앞서가는 이마트 물류시스템
한국적인 쇼핑환경을 구현
- 제품 진열대를 한국인의 키에 맞추고 쇼핑 카트를 한국인 체형에 맞게 조정
- 고객이 선호하는 신선식품의 판매 비중 증대
- 매장 인테리어를 백화점수준으로 고급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