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놀이사고의 원인 3가지를 선택하여 사례와 대책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안전관리] 놀이사고의 원인 3가지를 선택하여 사례와 대책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사고의 원인 3가지
1) 놀이사고의 인적 요인
2) 놀이사고의 물적 요인
3) 놀이사고의 환경적 요인

2. 놀이사고의 원인 3가지에 대한 사례
1) 놀이사고의 인적 요인에 대한 사례
2) 놀이사고의 물적 요인에 대한 사례
3) 놀이사고의 환경적 요인에 대한 사례

3. 놀이사고의 원인 3가지에 대한 대책
1) 놀이사고의 인적 요인에 대한 대책
2) 놀이사고의 물적 요인에 대한 대책
3) 놀이사고의 환경적 요인에 대한 대책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는 발달 특성상 주변 세계에 대한 호기심과 탐색 욕구는 강한 반면 신체 조절능력이 미숙하고 낯선 환경이나 위험 상황에 대한 지식과 판단이 없어 예기치 못한 사고의 유발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기이다. 따라서 유아의 안전사고는 유아의 생활환경이 안전하지 않거나 안전지도가 소홀하면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가정, 지역사회, 교육기관의 협조체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더 많은 안전사고가 발생할 것이다. 최근 놀잇감의 중요성에 대한 높은 사회적 인식과 더불어 놀잇감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반면, 이에 수반되는 유아 안전사고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놀이사고의 원인 3가지를 선택하여 사례와 대책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곽은복 (2006). 아동안전관리. 학지사.
한국아동안전관리교육협회(2011). 영아기 안전사고 내용모음집.
곽은복(2001).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 창지사
이종경(2001). 유아안전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조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부의 대안 레포트
  • 아동 권리 침해 사례로 지적했다. 한국의 열성적인 교육열은 아동 학대로 불리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 세상에 어떤 부모도 자기 자식을 사랑하지 않는 부모는 없을 것이다. 부모의 사랑이 아이에게 독이 되는 이러한 상황이 안타깝다. 3) 아동교육아동은 독자적인 소비기회를 과거보다 더 자주 갖지만, 아직 경제적으로 독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주로 구매요구를 통해 소비생활을 영위하게 된다. 그러나 가계전반에 대해 관리를 하는 입장에 잇는 어

  • [아동안전관리 공통] 영유아안전의 정의와 개념을 요약 정리/ 가정이나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유아 안전사고 사례/ 영유아안전사고의 예방방안
  • 아동안전관리 공통아동안전관리.hwp 목 차Ⅰ. 서론Ⅱ. 영유아 안전의 정의와 개념 요약정리1. 영유아 안전의 정의와 개념2.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행동특성3. 영유아 안전교육의 개념과 중요성4. 실내에서의 영유아 안전사고 주요유형5. 가정에서의 안전지도Ⅲ. 가정이나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유아 안전사고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원인을 분석1. 가정이나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유아 안전사고 사례 첫 번째.1) 영유아 안전사고

  • [아동안전관리] 놀이안전교육
  • 목차1.놀이안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2.놀이안전사고의 실태 및 원인과 유형3. 놀이안전교육의 내용 및 방법1) 놀이안전교육의 내용(1) 놀이안전교육 활동 시 교사가 유의해야할 구체적인 교수 원리2) 놀이안전교육의 방법(1)놀이사고의 안전대책(2) 놀잇감 세척관리 방법(3) 흥미영역에 대한 안전(4)연령에 따른 놀이 안전규칙(5)실외놀이의 시설 안전교육(6) 참고문헌1.놀이안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1) 놀이안전교육의 개념 놀이는

  • [안전교육]_장난감_안전성_실태조사와_예방적_프로그램
  • 안전성 실태조사II. 장난감 사고사례 . 유형분석1. 우리나라의 장난감 사고사례, 유형분석2. 미국의 장난감 사고사례 유형분석III. 장난감 안전검사 기준 1. 유아용 완구 안전검사기준 국제비교IV. 장난감 사고의 위험요인 1. 질식 위험 2. 전기장난감 3. 예리한 가장자리와 날카로운 끝 4. 소음 5. 끈에 의한 목 졸림6. 기타V. 제도적`, 교육적 프로그램 1. 제도적 프로그램2. 교육적 프로그램I. 장난감 안전성 실태조사장난감과 놀이는 아동이 성장하

  • 유아 교통안전교육에 대하여
  • 3) 시간대별 사상자4) 사고유형별 유아 사상자5) 보행 유아 사상자2 유아 교통사고 빈발 원인 Ⅲ 유아기의 특성과 교통안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교통안전지도방법과 교육실태 1 유아기의 특성 1) 유아의 발달적 특성 2) 유아 행동능력 (1) 관찰과 지각(2) 선택과 과정(3) 행동으로의 이행3) 유아기 행동 특성 (1) 조급성(2) 모방성(3)단순성2 교통안전교육의 개념 3 교통안전교육의 필요성 4 교통안전지도방법 5 교육실태 Ⅳ 아동교통안전정책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