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SWOT,STP,4P 전략분석및 현대카드 새로운 마케팅믹스전략제안 PPT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SWOT,STP,4P 전략분석및 현대카드 새로운 마케팅믹스전략제안 PPT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현대카드 기업개요 및 현황:
- 기업소개
-기업전략
-기업성과

2. 마케팅 환경분석
-주요 미시 및 거시 환경 분석
-현대카드 SWOT분석

3.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및 실행 현황
-STP전략
-마케팅믹스 4P전략

4. 현대카드 새로운 마케팅 전략도출 및 제안
- 문제점 및 이슈, 기회의 규명
- 대안 제시

5. 결론 및 시사점

6. Q&A

7. 참고문헌
본문내용
? 현대 카드의 새로운 체크카드의 탄생을 알리는 CF 제작
?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한 홍보
- 매주 다양한 미션제공으로 카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유도
- 끊이지 않는 소통으로 고객의 니즈를 꾸준히 충족
? 슈퍼 시리즈와 관련된 내용의 글을 작성 = 포인트/선물 제공
? 현대카드 SNS 활용(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포인트/선물
? 이벤트기간가입자:
설계사나 자산관리사 연결, 일정기간 무료 상담과 설계 제공
(사회 초년생들/대학생들에게 자산관리의 팁 제공- 가입 유도)
참고문헌
경쟁사 조사 http://www.ceoscoredaily.com/news/article.html?no=6714
브랜드 신뢰지수 http://brandfair.kr/card/index_2.jsp
삼성카드 홈페이지 https://www.samsungcard.com/index.do
시장트랜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848107
현대카드 회사소개서, 2010-2012
현대카드 IR자료, 2014 1Q
현대카드 경영공시, 2012-2013
현대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김은주,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학위논문(석사), 2010
현대카드 캐피탈 6개 공식 블로그
경쟁사 고객정보 유출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4806&yy=2014
현대카드 재무적 성과, 성장률 표http://www.ceoscoredaily.com/news/article.html?no=6126
김재일, 문병준, 유창조. (2014). 현대카드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차별화 마케팅. 『한국마케팅저널』 83~98
혜택 모으고 상품 줄이고…단순한 카드가 좋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050655831
멘토 광고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21220025033&OutUrl=naver
‘make break make’
http://www.fntimes.com/paper/old_view.aspx?num=02201010110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새로운 전략 중 하나다. 예를 들어 커피를 마시러 온 고객들이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모든 점포 안에 초고속 인터넷망을 깔기로 지난 1월 마이크로소프트와 계약을 맺었다. 커피와 인터넷의 만남을 통해 고객을 끌어들인다는 구상이다. 단골 손님에겐 인터넷망을 이용한 직불 카드 결제허용도 검토중이다. 경기가 꺾이는 것도 스타박스에겐 큰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비용을 낮춰줄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시세가 떨어져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의 4P, STP전략, SWOT분석 전략적방안
  • 1. 개요이 보고서에서는 최근 20년간 가장 큰 성장률을 기록한 (82년 단 5개의 점포에서 2002년 5800개 이상의 점포) Starbucks의 마케팅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분석 순서를 보면 Starbucks의 역사 대해서 정리한 뒤에 Starbucks의 4P, STP전략, SWOT를 분석 그리고 마지막에 전략적인 방안을 도출함으로써 보고서를 마무리하고자 한다. 참고로 이 보고서의 내용은 한국Starbucks 중심시각으로 전개했으므로 오해가 없길 바란다.2. Starbucks의 역사(1) 제 1단계: 설립*197

  • [마케팅] 베니건스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 < 목 차 >I. 서론마케팅이란 무엇인가?선정동기외식산업의 분석II. 본론기업 소개 2(1) 베니건스는? 2(2) 회사연혁 3SWOT 분석 4(1) 외부요인분석 4(2) 내부분석 11STP 13(1)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3(2) 목표 대상 설정하기 (Targeting) 15(3) 포지셔닝(Positioning) 15현재 마케팅 믹스 16(1) Product 16(2) Price 19(3) Promotion 20(4) Place 23베니건스의 문제점베니건스의 시장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 및 프로그램I. 서론■ 마케팅이란?1-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마케팅] 미샤 마케팅전략 조사
  • “거짓없는 아름다움”마케팅 전략 보고서조원 : = 목차 =Ⅰ. 제품선정동기Ⅱ. 회사소개1. 기업의 목표2. 미샤의 연혁3. CEO 서영필Ⅲ. 환경 분석1. 화장품 산업에 대한 분석2. 화장품 산업의 환경 변화3. 미샤 경쟁사Ⅳ. 자사분석1. 시장기회분석(STP분석)2. 마케팅 믹스 4P's⑴ 제품(product) ⑵ 가격(price)⑶ 유통(place)⑷ 촉진(promotion)3. swot 분석Ⅴ. 미샤가 나아가야 할 방향Ⅵ. 후기Ⅶ. 그 외에 기사들Ⅷ. 미샤에 관한 설문조사 Ⅰ. 제품선정동

  • [성공마케팅] 마케팅믹스와 STP분석에 의한 저가화장품의 `미샤` 성공전략
  • SWOT에 의한 시장기회 분석①SWOT란②미샤의 SWOT분석2)STP분석에 따른 미샤의 성공요소①STP란②미샤의 STP분석3)마케팅 믹스(4P)분석에 따른 미샤의 성공요소4)기타요인 - 가치혁신3. 타 시장과의 비교(저가시장, 중가시장, 고가시장)1.미샤의 성공 전략2.우리만의 성공이론3.미샤의 보완 방향1. 연구대상 선정동기우리 끝내주조가 관심을 가진 것은 경영의 여러 분야 중에서 마케팅 분야였다. 마케팅이라는 것은 기업이 실적을 올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