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마케팅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내가 어느 곳에서 VIP대접을 받는 것은 꽤 기분 좋은 일이다. 실제 VIP이면 더욱 좋고.
현재 재직중인 직장에서의 시장 타겟이 VIP들이라 자연스레 VIP마케팅에 대해 조사를 할 기회가 있었고 이를 소개하고자 한다.
고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하나는 부자고객이고, 다른 하나는 일반고객이다. 부자고객을 상대로 마케팅 하는 것이 일반고객을 상대로 하는 것보다 20배 이상 더 수익적이라고 한다. 이것은 미국에서 오래 전에 입증된 사실이다. 국내에서도 20배정도의 효과가 나는 것은 부자고객대상의 마케팅을 수행해온 VIP마케팅 전문가들이 다 입증하는 바이다.
부자고객마케팅, 다시 말하여서, VIP마케팅이란 소수의 부자들을 상대로 수행하는 마케팅이다. 부자란 누구를 말하는가? 부자에 대한 정의는 한가지로 내릴 수 없지만 국내에서 부자는 일반적으로 은행에 1억원 이상을 예금해 둔 사람이다. 약 9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은행에 1억원 이상을 예금해 두었다. 10억원 이상을 예금해 둔 사람들은 약 5만 명 정도 된다. 연소득이 1억원을 넘는 기업체임직원이 약 2만 명이고 230여만 명의 자영업자 중에서 약 80만 명 이상이 또한 연소득이 1억 원을 넘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