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활동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활동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의 개념
2. 활동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
1) 정의
2) 이론적 근거
3)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의 개념
한 국가의 보육과정은 그 나라 보육의 방향을 규정하고 미래의 국가경쟁력인 능력 있는 민주 시민 양성의 초석이 되기 때문에 선진국들은 국가수준의 보유과정 개발과 개선에 꾸준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보육정책은 1990년대 초부터 추진되었으나 만 0세에서 5세까지 6개 연령층 영유아를 위한 국가수준의 보육지침인 표준교육과정 개발은 2005년 이후에야 비로소 이루어졌다. 표준보육과정이란 영유아가 어린이집에서 경험하게 될 질적으로 우수한 양육과 의미 있는 학습에 대한 국가 수준의 보육목표와 포괄적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이다. 이러한 표준보육과정은 1차, 2차를 거
.
.
2. 활동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
1) 정의
활동중심 보육과정이란 영유아의 흥미를 중심으로 영유아들이 끊임없이 무언가를 조사하고 계획하고 만들고 표현해보고 검증하는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보육과정을 말한다. 이러한 교육적 활동은 영유아의 삶을 귀중히 여기고 그들의 성장이 최대한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며 즐겁게 배우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신체가 건강하
- 참고문헌
-
- 서문희외, “표준보육과정안 활용도 재고 방안”, 육아정책연구소, 2011
- 김경희,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교육과정의 비교연구” 동부산대학, 2007
- 보건복지부, “표준보육과정 고시”, 2013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최유진,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을 위한 유아무용교육의 필요성 연구”, 중앙대,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사/앞으로 제사가 어떻게 변화할 것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
- 보완대체의사소통(AAC)정의,종류, 보완대체의사소통(AAC)필요성,발달, 보완대체의사소통(AAC)진단,주의사항, 보완대체의사소통(AAC)적용사례
- [제사]현대적 의미에서 제사의 문제점과 그 해결책
- [Adler의 심리치료] 알프레드 아들러의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사례, 평가, 장점, 공헌, 비판점, 견해 등등
- [상담심리] 아들러 상담이론
- 정신장애인들의 사회적 낙인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자원봉사 조정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에 대하여 작성하시오
- [생태체계이론] 생태체계적 관점의 특성
- 65세 이상 노인 지하철 무임승차제도에 대하여 그대로 유지하여야 하는지 폐지하여야 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밝히세요.
-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서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