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로 설명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로 설명하기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
1) 언어적 상호작용과 비언어적 상호작용 기법
2) 긍정적 상호작용과 부정적 상호작용 기법
3) 행동적 상호작용 기법
4) 정서적 상호작용 기법
5) 애정적 상호작용 기법
2.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
1) 언어적 상호작용과 비언어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2) 긍정적 상호작용과 부정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3) 행동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4) 정서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5) 애정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교사와의 상호작용은 유아가 자아를 스스로 의식하도록 해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유아기에 경험한 초기 사회적 관계 속에서의 상호작용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위한 틀을 제공하여 관계를 맺는 상대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해 준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사회성 발달의 기초가 되는 상호작용의 역할이 중요시 되고, 여러 가지 사회적 변화로 인해 양육자의 역할이 어머니에서 보육교사로 확대되는 현실을 볼 때,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수준 향상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로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2012). 5세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권민균(2005). 아동발달의 이해. 창지사.
박혜경 외(2008). 유아언어교육-이론과 실제-.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부갈등 원인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어떤 방법이나 실천이 필요할지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구제 사례조사 및 분석_사회복지법상 권리구제의 내용과 절차를 이해하고 실제 행정기관에 의한 권리구제(전심절차), 사법기관에 의한 권리구제(법적 쟁송 행정소송, 민사소송, 헌법소원) 등의 사례를 조사하고 분석한다
- 현장실습현장에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사회복지행정이 최근에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에 대하여 토론해 봅시다
- 자원봉사론 - 개념 특성 역사 활동실태
- 등촌 종합사회복지관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1
- [건축학]쥬세페테라니(Giuseppe Terragni)-이탈리아 합리주의 건축가
- 휴대전화 분리불안이 어떠한 현상인지 설명하고 이것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A+)
- 바나바 사역 훈련교재
- 자원봉사활동,자원봉사자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자원봉사의 필요성과 효과를 바탕으로 사회복지와 자원봉사활동의 관계를 통한 구성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