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로 설명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로 설명하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
1) 언어적 상호작용과 비언어적 상호작용 기법
2) 긍정적 상호작용과 부정적 상호작용 기법
3) 행동적 상호작용 기법
4) 정서적 상호작용 기법
5) 애정적 상호작용 기법

2.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
1) 언어적 상호작용과 비언어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2) 긍정적 상호작용과 부정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3) 행동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4) 정서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5) 애정적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사례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교사와의 상호작용은 유아가 자아를 스스로 의식하도록 해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유아기에 경험한 초기 사회적 관계 속에서의 상호작용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위한 틀을 제공하여 관계를 맺는 상대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해 준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사회성 발달의 기초가 되는 상호작용의 역할이 중요시 되고, 여러 가지 사회적 변화로 인해 양육자의 역할이 어머니에서 보육교사로 확대되는 현실을 볼 때,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수준 향상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바람직한 교사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로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2012). 5세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권민균(2005). 아동발달의 이해. 창지사.
박혜경 외(2008). 유아언어교육-이론과 실제-.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 B형] 효율적인 교사의 개인적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B형 효율적인 교사의 개인적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교사의 개념 1) 교사의 정의2) 교사의 사명2. 교사의 자질1) 개인적인 자질 (1) 교육에 대한 사명감(2) 학생에 대한 이해와 애정(3) 교수 능력과 탐구 능력(4) 적극적인 행동 의지와 노력하는 자세(5) 효과적으로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능력2) 전문적인 자질(1) 교육목표의 설정 및 진술자로서의 자질(2)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자

  • [음악심리치료] 아동음악치료
  •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매우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⑨ 틱 장애틱 장애는 아동이 지속적으로 의미 없는 소리를 낸다거나 눈을 계속 깜박거린다거나 고개를 흔든다거나 코나 입모양을 이상하게 만드는 행동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음악 치료의 다양한 방법과 기법을 통해 이러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종류: 뚜렛장애, 만성운동성 장애, 음성 틱 장애, 일과성 틱 장애, 달리 분류되지 않는 틱 장애⑩ 기타장애: 위에 열거한 어떠한 범

  • 유아교육평가4공통)아래에제시된 관찰주제가운데 하나를 선택-놀이상호작용-하여관찰후행동분석하고 어떤교육이나프로그램 혹은 교사의역할이 필요한지를 제안하시오0k
  • 상호작용을 통한 적극적인 부모교육의 개념이 형성된 것은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옛말에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평상시 생활 습관이 나이가 먹도록 계속 따라 다닌다는 뜻으로 평상시 습관생활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부모와 보육교사의 입장에서는 영유아의 생활을 올바르게 할 수 있도록 생활교육을 잘 시키는 것이 절대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우선 생활교육. 일단 생활에 대한 정의가 필요

  • [장애아통합교육] 제 3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 상호작용을 증진시키는 의사소통과 협력의 유익/중요성에 대해서 알기, 팀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작성하기, 다양한 학업 환경에 통합하기 위하여 일반학급 교사 및 학교와 지역사회 요원들과 협력하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박은혜,2000a). 이를 보면 특수교육 분야의 최상의 실제가 전문가들 간의 협력적 관계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통합교육을 위해서 장애 아동의 특성과 교수방법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관련된 전문

  •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상호작용이란2.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유형1) 인정하기2) 모델 보이기3) 조성하기4) 지지하기5) 비계 설정하기6) 함께 구성하기7) 시범 보이기8) 지시하기3. 교사의 문제행동 지도1) 문제행동 지도의 중요성2) 문제행동 지도의 유형3) 교사와 문제행동 지도전략4.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