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경영론] 항공사간 전략적제휴 얼라이언스(Allia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항공사간 제휴의 동기
2.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형태
3.전략적 제휴의 효과
4.항공사 전략적 제휴사 분석
5.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움직임들
6.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장·단점
Ⅲ. 결론
- 본문내용
-
5.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움직임들
(1)국내 항공사들의 현황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각각 스카이팀과 스타얼라이언스에 참여
세력 확대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스카이팀
스타얼라이언스는 보유 항공기 대수와 취항도시 등 분야의 우위를 지켜 점유율 1위를 고수한다는 전략
(2) 스위스항공, 원월드 가입 모색
적자 누적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스위스 인터내셔널
영국 브리티시항공(BA)과 협상
(3) 아에로플로트, 내년말 스카이팀 가입 <러'브레먀>
아에로플로트의 합류 시기를 오는 2005년 말로 규정
사유화 가 되지 않는다는 조건에서 체결된 것
자료평가
- 굿
- dond***
(2008.07.01 22:26:16)
- good
- tgw***
(2006.04.26 22:3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