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경영론] 항공사간 전략적제휴 얼라이언스(Allia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항공사간 제휴의 동기
2.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형태
3.전략적 제휴의 효과
4.항공사 전략적 제휴사 분석
5.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움직임들
6.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장·단점
Ⅲ. 결론
본문내용
5.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움직임들


(1)국내 항공사들의 현황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각각 스카이팀과 스타얼라이언스에 참여
세력 확대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스카이팀
스타얼라이언스는 보유 항공기 대수와 취항도시 등 분야의 우위를 지켜 점유율 1위를 고수한다는 전략

(2) 스위스항공, 원월드 가입 모색
적자 누적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스위스 인터내셔널
영국 브리티시항공(BA)과 협상

(3) 아에로플로트, 내년말 스카이팀 가입 <러'브레먀>
아에로플로트의 합류 시기를 오는 2005년 말로 규정
사유화 가 되지 않는다는 조건에서 체결된 것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dond***
    (2008.07.01 22:26: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d
  • tgw***
    (2006.04.26 22:34:49)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항공(1) 회사의 연혁 (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3) 조직과 인원(4) 주요 사업내용(5) 수송 수입과 수송현황 (6) 제휴 (스카이 팀)(7) 세계 속의 대한항공2. 아시아나 항공 (1) 회사개요(2) 회사의 연혁 및 주요 주주 (3) 영업 개황 (4) 주요 사업내용4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전략1. 외부 마케팅 전략2. 내부 마케팅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1) 항공사의 일반적인 4P 전략5. 국내 두 항공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두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

  • [국제경영] 항공사 얼라이언스에 대해서
  • 론개 요얼라이언스란 무엇인가?) 여행신문 발행일 2002년 2월 28일 전세계 항공사들간의 전략적 제휴, 나아가 항공동맹체를 뜻한다. 국가별로 취항할 노선권이 제한되어 있어 이미 취항중인 항공사들과 제휴를 통해 영업범위를 확대하는 방식이다. 다른 항공사의 좌석 일부를 배정 받아 판매하거나 양 항공사가 좌석을 공동판매한 후에 수익을 나누는 방식 있다.그러나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제항공업계의 글로벌 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는 두 항공

  • [항공사 경영론] 스타얼라이언스 전략적 제휴
  • - 전략적 제휴 -- 목 차 -Ⅰ. 서 론1. 스타얼라이언스사 소개 2. 스타얼라이언스의 연혁Ⅱ. 본 론 1. 회원사 소개 2. 제휴의 의의3. 제휴의 목적4. 제휴의 가입효과 5. 전략적 제휴 6. 전략적 제휴 사례Ⅲ. 결 론1. 한계점 및 견해Ⅳ. 참고자료Ⅰ. 서론1. 스타얼라이언스사 소개스타얼라이언스 네트워크는 하루의 비행량, 목적지 수, 도착지 국가 수, 회원사 규모 등에서 세계일류의 항공네트워크입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네트워크는

  • 항공사경영론 얼라이언스 - WINGS(윙스), SKYTEAM(스카이팀)
  • 항공사별 개요 10- Skyteam Alliance 주요 현황 별첨- SKYTEAM의 고객서비스 특징 16- SKYTEAM 장점 16- SKYTEAM 혜택 17- SKYTEAM 전망 19§ 결 론1. 항공사간에 존재하는 얼라이언스의 장․단점 202. 항공사간 제휴의 건설적인 방향 및 제안 20- 목적의 명확성에 따른 실천력 강화 20- 질적 성장의 필요성 21- 성공요인의 충실성 21§ 서 론1. 얼라이언스란 무엇인가?전세계 항공사들간의 전략적 제휴, 나아가 항공동맹체를 뜻한다. 국가별로 취항할 노선권이 제한되어

  • [국제관광] 국내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및 국제화 전략
  • 항공서비스 부문의 국제화 전략방안 - 193. 국내 항공기업의 문제점 234. 21세기를 향한 국내 항공사들의 대응방안 - 26Ⅴ. 결론 30※ 참고문헌 - 31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세계 항공운송산업은 지속적인 경쟁의 가열과 함께 전략적 제휴의 시대라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노선확장과 경영효율화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