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복지론]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권리란
2. 아동권리의 발전과정과 내용
3. 우리나라에서의 아동의 권리의 보장
1) 인간의 존엄과 가치로서의 아동의 권리
2) 인격성장의 권리로서의 아동
3) 국가의 보호의무로서의 아동의 권리
4. 아동권리협약에서의 아동권리의 일반적 원칙
1) 차별금지의 원칙
2) 생존과 발달의 원칙
3) 의사표현의 원칙
4) 최우선 이익의 원칙
5. 아동권리의 중요성
6.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아동권리를 위한 교사의 실천방안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 권리의 교육이 더욱 확대되고 활발해져 개인과 모든 단체가 아동의 권리를 이해하고 증진하려는 활동이 필요하다. 현재 아동의 권리에 대한 법적이행이 이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우리 국민들의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하다. 그 이유를 유추해 보면 유교적 문화 때문에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인식 자체가 타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약하기 때문이라 보인다. 따라서 아동의 인권, 권리가 지켜지기 위해서는 먼저 국민 전체, 사회 전체에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인식이 전제로 깔려 있어야 아동의 권리가 지켜지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순형(2006). 아동복지 이론과 실천. 학지사.
허남순(2002). 한국의 아동복지법. 소화.
김성재(2002). 인권시대를 향하여. 나남.
김정래(1998). 권리의 주체로서 아동의 의미. 아동권리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