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분산분석과 공분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분산분석간의 관계
개념
가정 사항
방법
II. 일원분석
일원분석의 예
관련된 주요 통계량
실시
III. 다원분산분석
전체변동의 분해법
결합효과의 강도 측정법
F검증을 통한 전반적인 효과의 유의성
상호작용 효과의 유의성 조사
주 효과의 유의성 검증법
- 본문내용
-
분산분석간의 관계
개념
집단간 평균을 구한다음, 이것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가를 검증하는 방법.
일원분산분석(One-way ANOVA)
- 1개의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가 1개인 경우
이원분산분석(Two-way ANOVA)
- 1개의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가 2개인 경우
다원분산분석(Multi-way ANOVA)
- 1개의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가 3개 이상인 경우
다변량 분산분석(MANOVA)
- 종속변수가 2개 이상인 경우
2. 가정사항
독립성(Independence)
- 추정치와 측정치와의 독립성
정규성(Normality)
- 측정치의 분포는 정규분포
분산의 동일성(Homogeneity of Variance)
- 집단 간의 동일한 분산
3. 방법
일원분산분석(One-way ANOVA)
- 두 집단 또는 그 이상간 하나의 종속변수에 대해 평균의 차이가 통계적 유의성 검증
이원분산분석(Two-way ANOVA)
- 두 집단 또는 그 이상간 두 개의 독립변수들이 하나의 검정변수에 대한 평균 차이의 통계적 유의성 검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