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하이트맥주`마케팅전략-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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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하이트 맥주 (노출) 의 마케팅 전략
2. 하이트 맥주 (주의) 의 마케팅 전략
3. 하이트 맥주 (지각) 의 마케팅 전략
4. 하이트 맥주 (기억) 의 마케팅 전략
5. 하이트 맥주 소비자 행동 분석
6. 하이트 맥주 SWOT 분석
7. 하이트 맥주 4P 전략
마케팅 분석
 - 하이트 맥주 -
본문내용
1. 하이트 맥주 (노출)의 마케팅 전략

20대 젊은 층을 목표집단으로한 저관여 감성적인 하이트맥주광고는 소비자에게 깨끗한 맥주라는 컨셉을 잘 전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내용을 보면 하이트 광고의 경우, 신세대의 인기스타 한고은과 이승현 이라는 신인 모델을 기용함으로써 깨끗함과 참신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광고 소구점에 대한 결과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모든 광고물의 제작의도 즉 소구점들이 소비자들에게 매우 잘 전달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트의 경우 깨끗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매우 잘 전달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1) 광고주 탐방 * 하이트맥주 마케팅팀 광고파

하이트맥주의 광고는 소비자에게 '맥주의 맛'을 전달한 대표적인 광고로 꼽힌다. 하이트의 '천연암반수 광고'는 광고를 본 소비자에게 맥주를 마시고 싶은 충동을 준 빅히트 광고로 기억됐다.

일상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1백80도 기분전환'이란 메시지를 던짐으로써 이들이 하이트를 선택 하게 했다. 기분전환 캠페인은 제품 특징을 알리는 데도 초점을 맞춰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주류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어필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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