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lsberg 칼스버그 맥주 기업분석과 칼스버그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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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lsberg 칼스버그 맥주 기업분석과 칼스버그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맥주시장 환경분석

(Ⅱ). 칼스버그 분석
1. 칼스버그 소개
1)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 칼스버그
2) 칼스버그의 현재
3) 칼스버그 기업문화와 경영철학
2. 칼스버그 포지셔닝 전략
3. 하이네켄과 비교분석

(Ⅲ). 칼스버그 글로벌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글로벌 가격경쟁력)
3. Place
1) 아시아 진출전략
4. Promotion
1) 칼스버그의 리포지셔닝 전략
2) 마케팅사례
(1)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전략
(2) 스포츠마케팅전략
(3) 중국시장전략
(4) 예술문화 마케팅
(5) 아이디어 마케팅
(6) 프리미엄 고급화 마케팅

(Ⅳ). 결론
1. 칼스버그 향후시사점
본문내용
칼스버그는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자사가 ‘프리미어그 공식 후원’ 맥주임을 홍보하였다.
칼스버그는 최근(2014.4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주류 박람회에서 프리미어리그 공식 후원 맥주임을 알리기 위해 이색적인 축구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칼스버그 공식 페이스북 연계 이벤트, 축구 의상을 입은 도우미들과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 등으로 볼거리와 함께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칼스버그는 유로 2012 게임 후원하여 많은 사람들이 유로 2012 게임을 보면서 경기장 내 광고판을 통해 칼스버그를 접하고 자연스레 브랜드 이미지 상승 기여하도록 하고 있다. 이는 축구를 보게 될 때 생각나는 맥주를 떠올리는 사람들은 자연스레 ‘칼스버그’ 떠올리게 되는 효과가 있다. 한 예로, 칼스버그는 1990년부터 홍콩축구협회가 주최하는 ‘홍콩 구정 대회’의 스폰서를 맡고 대회 이름을 ‘칼스버그컵’으로 바꿨다. 칼스버그라는 브랜드는 순식간에 아시아 대중들의 뇌리 속에 각인됐다. 유럽 축구팬들에게는 프리미어리그 구단인 리버풀의 스폰서로도 유명하다. 칼스버그 로고가 찍힌 리버풀 유니폼은 리버풀의 상징이다. 2009년 리버풀과의 17년 인연에 종지부를 찍은 칼스버그는 차기 유럽 파트너로 영국축구협회(EFA)를 선택했다. 축구 마케팅에 대한 칼스버그의 집착스런 고집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당시에는 비공식 후원사로서 ‘앰부시(매복)’ 마케팅을 펼치면서 공식 후원사인 버드와이저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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