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청풍무구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청풍 회사 소개
SWOT 분석
전략적 목표 수립
시장 세분화와 제품 포지셔닝
제품관리
상품자산
가격관리
유통관리
촉진관리
본문내용
전략적 목표 수립

뛰어난 기술력- 공기청정기 시장 선두주자로 진출
높은 시장 점유율 유지
- 대기업, 외국계 유명 브랜드의 시장 진입에 대처해 브랜드 이미지 향상
경쟁우위를 확보- 고품질 마케팅 전략 수립

형태적 변수1

청풍무구가 조사 당시
에어컨과 결합된 형태

품질과 효용성 시장 공략
기술 개발과 품질향상 노력
에어컨과 분리된 단일 모델 개발

내구성 향상
철저한 A/S를 통한 사후관리

결과 청풍무구는 국내 최고의 공기청정기 업계로 성장.

형태적 변수2

고가격 정책

고객이 가격의 변화에 둔감
초기 잠재적 진입자 없음
경기 불황 (97,98년)시 발상 전환 마케팅으로 성장
틈새 시장 공략 “IMF때 있는 놈들은 더 잘산다.”

시장 가격의 변화

대기업 제품보다 싸다.
대기업 브랜드 가치와 상표 인지도를 이용
소비자 의식을 역이용 – 고가격 책정
“대기업 제품이 비싼 건 당연하며 뭔가 다른 프리미엄을 갖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체험마케팅
  • 마케팅 전략으로서 ‘체험 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이 소개되었다. 제품 위주의 마케팅 고객 지향적 마케팅 체험 마케팅제품의 특성의 ➜ 편익과 서비스 ➜ 소비경향을판매 판매 판매옛 말에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다. 백번 듣는 것보다는 한 번 보는 게 낫다. 다시 해석하자면, 자신이 직접 보고, 듣고, 쓰고 해서 느껴봐야 확실하다는 것이다. 이 맥락은 우리 생활과도 통한다. 마케터들도 그러했을 것이다. 자신들이 무엇을 팔고,

  • [광고기획서] 청풍무구 공기청정기
  • 전략3가지 광고로고객에게 어필자연을 사랑합니다“청풍”나는 공기를 생각한첫 사람이었다“20년의 기술청풍”아빠의 재털이를쳐다보는 아이기어가서청풍무구를켜며 옹알이한다“무구”자연을 사랑합니다“청풍”광 고 1#배경음은화면에 맞는자연의 소리나는 공기를 생각한첫 사람이었다“20년의 기술청풍”고생하며 땀 흘리는 최진순 (청풍 창업주)회장의 사진 몇 컷연구하는 최진순 회장의 사진국제 발명전, 국내에서 수

  • [마케팅]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구전 커뮤니케이션 효과
  • 마케팅 5라. 구전마케팅 연구 역사 62. 구전 마케팅의 중요성-6가.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구전커뮤니케이션 비교-6 나. 매스컴 광고의 소효과 -8다. 구전마케팅의 필요-93. 구전 마케팅의 선행사례 분석-10가. 딤채-10나. 르노 삼성자동차-1

  • [마케팅](주) 청풍 의 5C 및 TOWS 분석
  • 한다.11. 앞으로의 전망중국 내수시장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기폭제로 엄청나게 커질 것이며 청풍 역시 이러한 올림픽 특수를 미리 예상하고 일찍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다고 한다. 앞으로는 현재 합작하기로 한 중국 기업들과 적극 협조하여 현지 생산 시스템을 최대한 빨리 정착시킬 것이며 이를 통해 가격을 다운시키고 그들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이용하여 적극적인 시장 침투를 한다는 것이 앞으로 청풍의 주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 [마케팅](주) 청풍 의 STP 및 5P 분석
  • 분석위 협 (T)기 회 (O)정책,법규의불활식증가하는국산품선호치열한 경쟁합계성장문화GDP웰빙문화소비자층확대합계가중치1020609020302070약 점(W)경영자의지도2054012016520252065브랜드인지도극히낮음25001601605201540재무적 기반취약10200507010151035마케팅전략부재3006018024010151035유 통25202912517420252065합계110451296358098513095310강 점(S)축적된시장경험303030180240608050190높은기술력30060180240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