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청풍무구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청풍 회사 소개
SWOT 분석
전략적 목표 수립
시장 세분화와 제품 포지셔닝
제품관리
상품자산
가격관리
유통관리
촉진관리
- 본문내용
-
전략적 목표 수립
뛰어난 기술력- 공기청정기 시장 선두주자로 진출
높은 시장 점유율 유지
- 대기업, 외국계 유명 브랜드의 시장 진입에 대처해 브랜드 이미지 향상
경쟁우위를 확보- 고품질 마케팅 전략 수립
형태적 변수1
청풍무구가 조사 당시
에어컨과 결합된 형태
품질과 효용성 시장 공략
기술 개발과 품질향상 노력
에어컨과 분리된 단일 모델 개발
내구성 향상
철저한 A/S를 통한 사후관리
결과 청풍무구는 국내 최고의 공기청정기 업계로 성장.
형태적 변수2
고가격 정책
고객이 가격의 변화에 둔감
초기 잠재적 진입자 없음
경기 불황 (97,98년)시 발상 전환 마케팅으로 성장
틈새 시장 공략 “IMF때 있는 놈들은 더 잘산다.”
시장 가격의 변화
대기업 제품보다 싸다.
대기업 브랜드 가치와 상표 인지도를 이용
소비자 의식을 역이용 – 고가격 책정
“대기업 제품이 비싼 건 당연하며 뭔가 다른 프리미엄을 갖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