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평가인증에서 제시하고 있는 언어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구체적인 활동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3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 평가인증에서 제시하고 있는 언어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구체적인 활동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 평가인증에서 제시하고 있는 언어활동
2. 어린이집 평가인증에서 제시하고 있는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린이집 평가인증은 영유아보육법 제30조에 근거하여 실행되는 제도로 영유아에게 안전한 보호와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평가인증지표를 기준으로 어린이집의 현재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하도록 한 후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기관에 대하여 국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러한 어린이집 평가인증은 평가인증지표를 통해 이루어진다. 평가인증지표 중 언어활동과 관련된 영역은 보육활동 영역으로 점검내용은 매일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활동을 개별, 소집단, 대집단 등
.
.
2. 어린이집 평가인증에서 제시하고 있는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활동
첫째, 영유아기의 언어활동은 발달 단계에 적합하면서 친숙한 내용의 언어활동이어야 한다.
둘째, 언어활동은 다양하게 제공되어야 하며 네 영역이 통합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즉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책을 보며, 보육교사가 읽어주는 것을 듣고 다 듣고 나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면 보육교사가 이를 받아서 써줄 수 있다. 이 경우에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가 모두 이루어지게 된다. 이러한 통합적 언어 경험이 영유아기에 바람직하다.
셋째, 영유아기는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며 글자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된다. 특히 영아의 경
참고문헌
- 보건복지부, “(2011)보육시설 평가인증 지침서”, 2011
- 보건복지부, “2014 어린이집 평가인증 안내”, 2014
- 박찬옥외, “보육학개론”, 정민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론 1학년] 3 한국과 외국의 유아교육기관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15점), 인터넷으로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
  • 있는 발달지체 영․유아 특수교육 관련기관을 설립유형별 및 운영형태별로 특성화하고, 발달지체 영․유아에 대한 교육적 욕구를 지원하는 전문화된 기관으로 유도하면서 발달지체 영․유아의 교육비에 대한 지원방안을 시급히 마련해야 할 것이다.둘째, 발달지체 영․유아 특수교육 관련기관은 장애의 발견, 진단, 배치, 교육 및 통합이라는 일련의 연속적인 체제에서 충분한 역할을 하여야 한다. 발달지원센터와 같은 진단 및 평가를 전문적으로 실

  • 2023년 2학기 영유아교수방법론 중간과제물) 영유아교수방법론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 표현의 원리를 설명하고 예시를 10개 제시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자료
  • 서술할 것 3) 각 물건의 외양과 기능, 느낌에 대해 상세하게 묘사하고 설명할 것영유아교수방법론※ 다음 (1), (2)번 문제 모두 작성하시오(각 15점).(1) 2019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2)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 표현의 원리를 설명하고 예시를 10개 제시하시오(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 모두 포함할 것, 부정적 표현과 표현의 전환을 모두 포함할 것)목 차 Ⅰ.서 론 Ⅱ.본 론1. 2019 개정 누리과정을 고려

  • 평가관리 - 유아평가 교직원 평가
  • 평가(1) 내부평가① 교육과정 평가② 교육환경 평가③ 재정 및 운영 평가(2) 외부평가① 보육시설 평가인증② 국가수준유치원 평가2. 외국의 평가인증 제도1) 호주(NCAC)2) 미국(NAEYC)Ⅲ. 결론1. 관련 동영상2. 느낀점3. 출처< 평가관리 >Ⅰ. 서론ⅰ. 평가의 필요성평가는 교육의 내실을 기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증거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과정이다. 평가는 교육을 받는 대상에게 적합한 교육을 하기 위해 그 대상이 갖고 있는

  • 유아교육개론1A)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 유아교육의중요성논하고 보육교육시설과환경서술00
  •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보육/교육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기 위해 방문한 유치원은 성남시 중원구에 있는 ㅇㅇ유치원을 방문하였다.Ⅱ. 본 론1.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뒷받침한 몇 가지 측면유아교육의 중요성을 뒷받침해 주고 있는 몇 가지 측면에 대해 인간 발달의 기본 원리, 발달심리학적 배경, 국가 사회적 요청으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1)

  • [유아교육] 조기유아교육정책
  • 2004년 11월 9일 화요일조기 유아 교육 정책목차서론 1. 현재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에 대한 서술 2. 유아교육이 왜 이 지경까지 왔으며 현재 불고 있는 조기 영어 교육에 대한 글 3.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유아교육법규의 필요성 역설 본론 1.현재 우리나라의 유아교육 현실   가. 일원화 되지 못하는 유아 교육 법규 체제의 현실   나. 조기 영어 교육에 대해2.외국의 좋은 유아교육 실례3.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유아교육 법규 제시.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