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LG25 편의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유통의 중요성
2. 편의점의 위치와 특성
3. LG25 선정이유

2. 편의점 분석 – LG25
1. 시장현황
2. 경쟁구도와 시장위치
3. SWOT분석
4. 물류시스템

3. 향후방향
1. 편의점의 향후방향
2. 조원들의 생각

4. 결론
본문내용
보고서의 목적

소매상의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 )상에서 역할
-최종소비자와 직접접촉
-제조업자와 소비자, 도매상과 소비자 사이

최근 경로 파워(channel power) 소유주체변화
소매상이 채널리더 역할

소매업의 형태 중에서 편의점의 전체적인 특성을 LG25 사례를
중심으로 파악, 향후발전방향 전망


LG25를 선택한 이유

LG25는 한국 편의점의 자존심
14년간 업계 1위 고수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편의점 컨셉을 성공적 개발
업계 최초 7년 연속 흑자경영
자체브랜드의 신상품 개발
다른 편의점보다 우월한 브랜드 파워
효율적인 물류시스템

편의점의 특성과 향후 발전방향을 알아보는데 LG25의
경영수치와 경영시스템은 좋은 본보기

LG25를 중심으로 편의점 분석

전체적인 편의점 업계의 시장현황
전체적인 동향 –가장 높은 성장률 보이며 꾸준히 신장
연도별 출폐점 수
- 매출 : 3조5천 30억원 추정(전년 대비 24.8%증가)
- 2003년 점포수 : 전년 대비27.5% 증가
- 편의점 업계 사상 가장 놓은 출점 규모
- 하루 평균 약 5.4개꼴로 늘어난 것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시간이 많이 지난거라 별로 도움이 못되는것 같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 hoony0***
    (2006.11.17 10:16:0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7-Eleven `세븐일레븐`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1-1. 시장규모 및 시장동향‘훼미리마트냐, LG25냐, 아니면 복병 세븐일레븐이냐.’ 올해 편의점 업계 경쟁에서 핵심 관전 포인트는 단연 ‘1위 싸움’이다. 유통업계가 ‘백화점은 롯데, 할인점은 이마트’식으로 1위 다툼이 끝났지만 편의점 업계엔 아직 확실한 1위가 없기 때문이다. 실제 최근 몇 년간 해마다 엎치락뒤치락을 거듭했다. 1000호점 돌파 는 롯데계열 세븐일레븐이 2001년말 이룩했지만 보광계열 훼미리마트 가 지난해 말 1430호점 개점

  • [물류정보시스템] LG25시 분석
  • 편의점 현황브랜드업체명총가맹점수기준평수보증금(만원)인테리어비용총비용마진율LG25시바이더웨이미니스톱훼미리마트세븐일레븐LG유통동양마트대상유통보광훼미리마트코리아세븐74025031085086028202025∼3025∼303000∼400015005002000∼100001500본사지원50%본사지원평당80∼100본사지원본사지원4600∼56001500∼30001580∼160037003000∼1100030∼3521304040∼45(위탁가맹점 기준, 단위:만원, 00년도 12월 기준)시장분석경쟁사 분석훼

  • [유통] LG25 경영분석과 향후방안
  • 목 차서 론1. 편의점이란1. 개념2. 편의점의 시작3. 편의점의 소비경향4. 편의점의 특징본 론1. 유통,물류 여건 및 전망2. LG유통의 전반적 소개3. LG유통 제무제표현황4. LG255. LG25운영시스템6. LG25의 경영시스템7. 경쟁사 분석8. 경쟁사분석에 대한 가격비교9. 시장 포지셔닝10. SWOT 분석결 론1. 편의점의 향후방안 제시2. LG25의 향후방안 제시3. 신문기사 자료서 론1. 편의점이란?1) 개념주로 역주변 도로변 등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입지하여

  • [유통관리]LG유통(LG25)의 경영분석
  • 목 차서 론1. 편의점이란1) 개념2) 편의점의 시작3) 편의점의 소비경향4) 편의점의 특징본 론1. 유통,물류 여건 및 전망2. LG유통의 전반적 소개3. LG유통 제무제표현황4. LG255. LG25운영시스템6. LG25의 경영시스템7. 경쟁사 분석8. 경쟁사분석에 대한 가격비교9. 시장 포지셔닝10. SWOT 분석결 론1. 세계 일류 편의점으로 나아가는 LG25의 향후 방안 제시 2. 신문기사 자료3. 참고 문헌 및 사이트서 론1. 편의점이란?1) 개념주로 역주변 도로변 등 이

  • [유통] LG25의차별화전략
  • LG25의 성과4. 다른 유통업체 차별화 전략1) 롯데마그넷 2) 할인점3) 한국후지쯔4) 한국 IBM5. SWOT분석6. LG25가 나아가야 할 방향7. 참고문헌http://my.netian.com/~yeonmin/note/log.htmhttp://www.csjournal.or.kr/http://www.lg25.co.kr/http://www.webweek.co.kr/read.htm?no=163&part=markethttp://www.mk.co.kr/http://www.jeonju.ac.kr/~sybaek/mis264.htmhttp://www.empas.com/1. LG25지난 90년 국내 독자 개발브랜드 LG25를 통해 편의점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LG유통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