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LG25 편의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유통의 중요성
2. 편의점의 위치와 특성
3. LG25 선정이유
2. 편의점 분석 – LG25
1. 시장현황
2. 경쟁구도와 시장위치
3. SWOT분석
4. 물류시스템
3. 향후방향
1. 편의점의 향후방향
2. 조원들의 생각
4. 결론
- 본문내용
-
보고서의 목적
소매상의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 )상에서 역할
-최종소비자와 직접접촉
-제조업자와 소비자, 도매상과 소비자 사이
최근 경로 파워(channel power) 소유주체변화
소매상이 채널리더 역할
소매업의 형태 중에서 편의점의 전체적인 특성을 LG25 사례를
중심으로 파악, 향후발전방향 전망
LG25를 선택한 이유
LG25는 한국 편의점의 자존심
14년간 업계 1위 고수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편의점 컨셉을 성공적 개발
업계 최초 7년 연속 흑자경영
자체브랜드의 신상품 개발
다른 편의점보다 우월한 브랜드 파워
효율적인 물류시스템
편의점의 특성과 향후 발전방향을 알아보는데 LG25의
경영수치와 경영시스템은 좋은 본보기
LG25를 중심으로 편의점 분석
전체적인 편의점 업계의 시장현황
전체적인 동향 –가장 높은 성장률 보이며 꾸준히 신장
연도별 출폐점 수
- 매출 : 3조5천 30억원 추정(전년 대비 24.8%증가)
- 2003년 점포수 : 전년 대비27.5% 증가
- 편의점 업계 사상 가장 놓은 출점 규모
- 하루 평균 약 5.4개꼴로 늘어난 것
자료평가
- 시간이 많이 지난거라 별로 도움이 못되는것 같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 hoony0***
(2006.11.17 10:16: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위더스 경영정보시스템 A 레포트) 4주~5주 강의를 통해 확률변수와 겹합확률분포, 확률분포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를 정의한 후, 두 확률분포의 차이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연예인 인사관리의 실태와 개선방향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