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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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코카콜라
(1) 코카콜라 기업소개
1) 코카콜라 기업개요
2) 경영이념
3) 연혁
4) 생산전략
(2) 시장현황분석
(3) 코카콜라 SWOT 분석
(4)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전략
1) 스포츠마케팅 종류
2) 스포츠 마케팅으로 얻은 코카콜라의 이익
3) 스포츠마케팅의 장.단점

2.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1) 감성마케팅의 성공전략
(2) 코카콜라의 감성마케팅 사례

3. 코카콜라의 실패사례 극복과 향후방향연구

4. 칠성사이다의 마케팅전략
(1) 감성 마케팅
(2) 롯데 칠성사이다
(3) 시장현황분석
(4) 성공요소-감성마케팅
(5) 칠성사이다의 감성마케팅 사례

5. 칠성사이다 마케팅 4P전략

6. 칠성사이다 광고전략

7. 칠성사이다 SWOT분석

8. 칠성사이다 위기극복사례

9. 결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마지막으로는 코카콜라의 최신 감성 마케팅인 메시지 마케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카콜라의 메시지 마케팅이란 코카콜라 디자인에 메시지를 새겨 판매하는 마케팅으로 메시지들은 주로 용기, 희망, 사랑, 행복을 나타내는 메시지들이 적혀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이 탄생하게 된 배경은 이렇습니다. 젊은 세대들이 자신의 속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한 것입니다. '친구야' '잘 될 거야', '우리가족' '사랑해', '자기야' '웃어요.' 등 닉네임과 메시지 조합에 따라 친구나 연인에게 자신의 마음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게 만들어 졌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족’ ‘사랑해’ ‘고마워요’ ‘파이팅’ ‘최고야’ 등 다양한 종류의 메시지들이 적힌 코카콜라들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코카콜라의 메시지 마케팅은 코카콜라는 제품 패키지를 스토리텔링 문구로 디자인한 'Share a Coke' 22종이 있습니다. 문구는 지난해 11월 코카콜라와 오픈서베이가 10대~3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너의 마음을 보여줘'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조사에서는 새해 첫날 들었을 때 가장 기분 좋은 한마디, 새해 첫날 친구에게 꼭 해주고 싶은 한마디로 '잘 될 거야'가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또한 코카콜라 스토리텔링 패키지로 평소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전하기 코카콜라는 패키지 출시와 더불어 온라인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를 지인들에게 전할 수 있는 '코카콜라로 마음을 전해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이벤트는 '메시지로 나누기', '영상으로 나누기', '라벨 콘테스트' 등 총 3가지로 구성되어있으며 메시지로 나누기에 참석하면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500ml PET 교환쿠폰을, 라벨 콘테스트의 인기 라벨 Top5로 선정되면 코카콜라 미니 냉장고를 증정하였습니다. 어려웠던 마음을 나누기에 적합한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또한 이번 메시지 마케팅은 코카콜라가 페이스북을 통해 김연아 선수를 응원하는 문구가 적힌 코카콜라를 올림으로써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져나가게 됐습니다. 이 문구가 적혀있던 코카콜라는 판매용이 아닌 진정한 응원의 마음을 담고 있다는 뜻이 강했기에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코카콜라 메시지 감성 마케팅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끌어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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