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권] 상표권(상표법-지적재산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퇴고과정을 거치면서 만든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상표권
Ⅰ. 상표법의 목적
Ⅱ. 상표의 개념
1. 상표법상 상표
2. 서비스표
3. 단체표장
4. 업무표장
Ⅲ. 상표등록 요건
Ⅳ. 출원절차
Ⅴ. 상표권의 발생
1. 상표권의 효력
2. 상표권 존속기간
Ⅵ. 상표권 침해에 대한 구제
1. 침해죄
2. 몰수
3. 양벌죄
4. 위증죄
5. 허위표시제
Ⅶ. 상표법상 특유제도
1. 입체상표제도
2. 다류1출원제도
3. 국제상품분류(NICE) 도입
4. 부정한 목적에 의한 상표출원의 등록배제
- 본문내용
-
상표권
1. 상표법의 목적
상표법 제1조에서는 상표를 보호함으로써 상표사용자의 업무상 신용유지를 도모하여 산업발전에 이바지함과 아울러 수요자의 이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또한 대법원 판례에서는 상표제도의 목적이 상표와 상품과의 관계를 유지케 함으로써 부정경쟁을 방지하고 상표권자의 업무상 신용을 보전함과 동시에 수요자를 보호함에 있다고 한 바가 있다. 따라서 상표법의 목적은 상표의 보호, 상표사용자의 업무상 신용유지, 부정경쟁방지, 산업발전에 이바지 및 수요자의 이익보호라 할 수 있다.
2. 상표의 개념
1/ 상표법상 상표
상표법상의 상표란 상품을 생산 ․ 가공 ․ 증명 또는 판매하는 것을 업으로 하는 자가 자기의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식별되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표장(기호, 문자, 도형, 입체적 형상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 이들의 각각에 색채를 결합한 것)을 말한다.
따라서 자타 상품을 식별하기 위하여 사용되지 않는 표장은 상표가 아니다. 상표와 유사한 기능을 하고, 상표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표장으로서 서비스표, 단체표장, 업무표장이 있다.
2/ 서비스표
서비스업(광고업, 은행업, 요식업 등 용역의 제공업무)을 영위하는 자가 자기의 서비스업을 타인의 서비스업과 식별되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표장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