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제조전략] 제조전략의 초점과 커버리지, 글로벌제조시스템, 글로벌제조 플랜트배열 전략, 제조플랜트의 입지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퇴고과정을 거치면서 만든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글로벌 제조전략
Ⅰ. 글로벌제조전략의 초점 및 커버리지
1. 글로벌제조전략의 초점
2. 글로벌제조전략의 커버리지
Ⅱ. 다국적기업이 글로벌제조시스템 오퍼레이션스를 강조하는 이유
Ⅲ. 글로벌제조 플랜트배열 전략
1. 기본적 플랜트배열 전략들
1) 복수국내제조전략
2) 지역적 제조전략
3) 집중적 제조전략
2. 현실적인 글로벌제조 플랜트배열 유형들
1) 네 가지 현실적 배열유형들
2) 최적 현실적 배열유형들의 예
Ⅳ. 제조플랜트의 수 및 지역/국가 배치 결정
1. 제조플랜트의 수 및 지역/국가배치 결정시에 고려하는 공통적 요소
2. 제조플랜트의 지역/국가 입지결정시의 고려요소
1) 국가관련 요소
2) 제조기술관련 요소
(1) 제조기술의 고정코스트 수준
(2) 제조플랜트의 최소생산능률 스케일
(3) 유연성 제조기술 활용 여부
(4) 제품관련 요소
3. 특정국가 내에서 제조플랜트 입지결정시의 고려요소
1) 사외요소들
2) 사내요소들
- 본문내용
-
글로벌제조전략
I. 글로벌제조전략의 초점 및 커버리지
1. 글로벌제조전략의 초점
글로벌경쟁력 강화전략을 강조하는 다국적기업들/그 전략적 사업단위들(strategic business units)은, 궁극적으로 지구촌에 산재해 있는 고객들의 니즈를 경쟁업체들보다 더욱 잘 충족시킬 목적으로, 그리고 글로벌 연구개발 -> 소싱 -> 제조 -> 마케팅 가치사슬/네트워크의 통합된 일부로서, 글로벌제조관련 아래 네 가지 우위들을 최대화하는 데 전략적 초점을 맞추고서, 글로벌제조전략(global manufacturing strategy)을 결정 ․ 집행 한다.
(1) 효율/코스트 우위(e朧ciency/cost advantage): 보다 높은 제조효율을 통한 보다 낮은 제조코스트
(2) 신뢰성 우위(dependability advantage): 제품, 배달. 가격 등에 대한 약속 ․ 계약의 성실한 준수를 통한 보다 높은 신뢰도
(3) 품질우위(quality advantage): 보다 높은 수준의 성능 확실성, 서비스 품질. 배달속도. 수선 ․ 유지 품질
(4) 유연성 우위(flexibility advantage): 다양한 제품들을 유연성 있게 생산할 수 있는, 제품별 생산량을 시장수요변동에 적응시킬 수 있는 등 높은 수준의 유연성 제조공정 능력
2. 글로벌제조전략의 커버리지
다국적기업들/그 사업단위들은 글로벌제조전략에 최소한 아래 항목들이 포함되도록 커버리지(coverage)를 정한다.
(1) 제조플랜트들의 수, 규모. 배열과 입지
(2) 제조기술, 공정기술, 기기의 선택
(3) 복수플랜트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경우, 생산하는 원자재 ․ 컴포넨트 ․ 완성품을 개별플랜트들에 할당하는 것을 뜻하는 글로벌제조시스템의 통제
(4) 플랜트별 아웃소싱 정도 및 제조활동의 수직적 통합 정도
(5) 제조지원 활동들에 관한 정책
(6) 라이센싱 ․ 기술도입 등을 포함한 기술지원활동들에 관한 정책
(7) 연구개발, 소싱, 마케팅 등 관련부문들과의 상호조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