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롯데리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7 / 2017.06.07
- 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 목차
-
서론
• 롯데리아 역사
• 롯데리아 주제선정 이유
• 롯데리아 기업정신
본론
• 롯데리아 비전(vision)
• 롯데리아 직급체계
• 롯데리아 점포현황
결론
• 마케팅 활동 및 발전방안
• 느낀점
- 본문내용
-
1. 롯데리아 역사
롯데리아(Lotteria)는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햄버거 중심의 패스트푸드 체인 음식점인 '롯데리아'와 커피하우스 '엔젤리너스', 스테이크하우스 'T.G.I Friday's', '나뚜루'를 운영하고 있다. 일본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중화민국, 베트남 등지에 지점을 두고 있다.
1972년 롯데그룹의 패스트푸드 사업의 일환으로 창업된 롯데리아는 1972년 9월 일본 도쿄 니혼바시의 다카시마야(高島屋) 백화점에서 1호점이 개설되었다. 1977년 100호점 개설에 이어 1979년 8월 200호점이 개설, 2000년 4월 17일 강남 센트럴시티에 500호점이 개설되었으며, 이후로 체인점은 일본 전역 및 대한민국, 중화민국, 베트남, 중화인민공화국에도 설립되었다.
대한민국의 첫 롯데리아는 1979년 12월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에서 개업하였다. 이 점포는 2003년경 폐점하였으며 지금은 1980년 4월 개점한 2호점이 존재한다.
2. 롯데리아 선정이유
현재 우리나라에서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한번쯤은 조사해볼 기회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주)롯데리아 기업에서 1년 반에서 2년정도 일을 해본 경험이 있기에 조금 더 많은 것을 알고 있고, 또한 많은 정보를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 롯데리아를 선정했습니다. 매장마다 차이가 있지만, 체계적으로 매장을 잘 이끌어 나가고 있는 기업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