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롯데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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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목차
서론
• 롯데리아 역사
• 롯데리아 주제선정 이유
• 롯데리아 기업정신
본론
• 롯데리아 비전(vision)
• 롯데리아 직급체계
• 롯데리아 점포현황
결론
• 마케팅 활동 및 발전방안
• 느낀점
본문내용
1. 롯데리아 역사

롯데리아(Lotteria)는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햄버거 중심의 패스트푸드 체인 음식점인 '롯데리아'와 커피하우스 '엔젤리너스', 스테이크하우스 'T.G.I Friday's', '나뚜루'를 운영하고 있다. 일본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중화민국, 베트남 등지에 지점을 두고 있다.
1972년 롯데그룹의 패스트푸드 사업의 일환으로 창업된 롯데리아는 1972년 9월 일본 도쿄 니혼바시의 다카시마야(高島屋) 백화점에서 1호점이 개설되었다. 1977년 100호점 개설에 이어 1979년 8월 200호점이 개설, 2000년 4월 17일 강남 센트럴시티에 500호점이 개설되었으며, 이후로 체인점은 일본 전역 및 대한민국, 중화민국, 베트남, 중화인민공화국에도 설립되었다.
대한민국의 첫 롯데리아는 1979년 12월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에서 개업하였다. 이 점포는 2003년경 폐점하였으며 지금은 1980년 4월 개점한 2호점이 존재한다.

2. 롯데리아 선정이유

현재 우리나라에서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한번쯤은 조사해볼 기회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주)롯데리아 기업에서 1년 반에서 2년정도 일을 해본 경험이 있기에 조금 더 많은 것을 알고 있고, 또한 많은 정보를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 롯데리아를 선정했습니다. 매장마다 차이가 있지만, 체계적으로 매장을 잘 이끌어 나가고 있는 기업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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