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1) 볼보
2) 볼보건설기계코리아
3) 조직도


2. ERP 도입

1) 1998년 당면 위기 상황
2) ERP 도입


3. eSCM을 위한 시스템

1) VIVA
2) VICS

4. 공급업체관리 및 구매부서
변화
1) 공급업체관리(SEM)
2) 구매부서 변화


5. 달라진 볼보기계건설코리아

1) 생산공장에서 사라진 자재창고
2) 향상된 고객 서비스


6. 경영혁신의 원동력
본문내용
1. 회사 개요

ㅡ 1927년 Sweden에서 자동차 생산 시작
ㅡ 전 세계 20 여개 국가에 제조설비 보유
ㅡ 100여 개국, 80,000 여명의 직원 보유
ㅡ 주요 사업 분야 : 트럭, 버스, 건설기계, 엔진, 항공 사업 분야

볼 보건설기계코리아
ㅡ 1998년 볼보건설기계 본사가 삼성중공업의 건설기계 부문 인수 설립
ㅡ 국내 굴삭기 시장 점유율 40%
ㅡ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굴삭기와 소형 중장비의 약 80% 이상을 수출

2. 볼보건설기계코리아 ERP
2. ERP 도입(SAP ERP)
1) ERP 도입의 배경요인
ㅡ 기업 정보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ㅡ 경영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기업 혁신 필요성 증대
ㅡ SAP의 ERP 구현 경험 보유
1995년 영국 공장에서 SAP의 ERP 도입 경험이 있는 인력 보유
2) 도입 추진 전략
ㅡ 2 단계 추진 전략
1 단계 시스템 변환: 1998. 4 - 1999. 8
2 단계 경영 프로세스 재설계: 1999.9 - 2001. 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2
  • dkny***
    (2007.04.20 17:44:41)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재무관리이론
  •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응: 기술혁신, 시장의 변화, 정치, 경제, 사회의 변화에 대한 장기의 전략적 대응방법으로써 매수 또는 합병하거나 주식 취득을 통하여 타기업을 지배하기도 한다.⑤ 조세절감: 영업성적이 양호하여 과다하게 이익을 실현하고 있는 회사와 영업성적이 불량하여 결손금이 누적되고 있는 회사가 결합하면 법인소득세를 절감할 수 있다. ⑥ 기타의 경영합리화 목적: 기업결합을 통하여 경영자뿐만 아니라 종업원의 사기를

  • [초국적자본, 초국적금융자본] 초국적 자본(초국적 금융자본)의 등장배경, 초국적 자본(초국적 금융자본)의 운동, 초국적 자본(초국적 금융자본)의 발전과 영향, 초국적 자본(초국적 금융자본)의 사례 분석
  • 경영방식의 차이1) 볼보건설기계코리아삼성에서 볼보로 매각 시 노사가 영업이익이 250억원 이상일 경우, 성과급을 지급(기본급 2% 인상효과의 금액, 1인당 평균 52만원)하기로 합의하였다. 금감위에 영업이익이 280억원이 신고되어 노조가 성과급을 요구하였는데, 볼보는 내부회계로는 영업이익이 82억원이라 지급하지 않아서 법률적 논란이 되었다. 당연히 한국에서는 한국의 법을 따라야 하나 다국적기업이라 국제법과 관행을 따라 한국이 이를 통용

  • 볼보건설기계 코리아 성공사례
  • - 동기 부여 및 교육- 프로세스 변화에 따른 성공적인 조직 재설계 ■ ERP의 글로벌 경영 프로세스에 맞춘 프로세스 혁신- 검증된 SAP ERP 경영 프로세스에 맞게 지속적인 경영 프로세스 혁신■ 인터넷 기반의 공급 사슬 네트워크 형성성공적인 기업 혁신의 원동력 ■ 볼보건설기계 본사 차원에서의 정보시스템 통합 추구 - 전 세계에 흩어진 기업을 하나의 기업처럼 운영 미래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인터넷 기반의 기업 포털 추구감 사 합 니 다.

  • [졸업][국제경영]볼보와 삼성중공업 합병이후의 성공전략
  • 볼보건설기계코리아에 대해 더욱 주목하게 한다. 볼보가 이처럼 짧은 시간 내에 알짜배기 우량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던 것은 사업구조를 굴삭기 위주로 단순화하고 의사결정 단계를 최소화하는 등 경영 프로세스를 과감하게 혁신한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전략의 실행이 가능했던 것은 M&A 과정과 그 이후 통합 관리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외국기업인 볼보가 한국의 일류 기업인 삼성중공업의 사업부문을 인수하면서 문

  • [국제비즈니스] 볼보건설기계의 현지화전략 사례분석
  • < 국제 비즈니스 문화론 >Volvo담당교수: 제출일자: 2004. 06. 02Group학 번성 명:목 차Ⅰ.볼보자동차 소개1. 회사개요2. 기업연혁3. 기업이념Ⅱ.한국을 대상으로 수립한 전략Ⅲ.현지상황1. 한국 자동차시장 현황2. 경쟁사간 현황Ⅳ.볼보건설기계코리아1. 본사소개2. 회사연혁Ⅴ.볼보건설기계의 현지화 사례분석1. 원만한 노사관계2. 기업문화의 통합3. 사회공헌4. 현지화전략 평가와 결과5. 성과분석Ⅵ.전략적 성과 및 재무적 성과Ⅶ.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