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과평가] 발도로프 프로그램과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프로그램과평가] 발도로프 프로그램과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도로프 프로그램

2. 생태교육 프로그램

3. 발도로프 프로그램과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분석
1) 기본 사상 비교
(1) 발도로프 프로그램
(2) 생태교육 프로그램
2) 교육 목적 비교
(1) 발도로프 프로그램
(2) 생태교육 프로그램
3) 교육 내용 비교
(1) 발도로프 프로그램
(2) 생태교육 프로그램
4) 교육 방법 비교
(1) 발도로프 프로그램
(2) 생태교육 프로그램
5) 교사 역할 비교
(1) 발도로프 프로그램
(2) 생태교육 프로그램

4. 차이점
1) 발도로프 프로그램
2) 생태교육 프로그램

5. 공통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이란 본래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인간교육이 그 근본이며, 인간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기초로 한 사람 한 사람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것이다. 이렇게 교육 본래의 목적은 조화로운 전인적 인격을 갖춘 인간형성에 있으나, 오늘날 우리의 교육현실은 입시경쟁으로 인해 인간을 정형화시키고, 자주성을 억압하며 창의성의 침체 현상을 보이고 있는 등, 인간을 기능적· 수단적으로 다루어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데만 급급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발도로프 프로그램과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해서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미량(2009). 유아교육과정. 청목출판사.
문순홍(1999). 생태학의 담론. 솔출판사.
김성희(2004). 자연친화적 유아교육과정의 교육내용과 교육방법에 관한 연구.
김 민(2006). 루돌프 슈타이너 인지학에 기초한 전인적 유아교육 연구. 경상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47777***
    (2019.05.07 02:00:16)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 프로그램의 사례-65.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7Ⅲ 프로젝트 접근법1. 교육목표82. 교육과정83. 교사의 역할104.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 : 닭 프로젝트-115.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12Ⅳ 발도로프 프로그램1. 교육목표 및

  • [교육학] 중국에 있는 교육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연구
  • 교육과정(curriculm)범주의 비교 관점을 세웠다.먼저“교육이념”의 범주에서는 ① 철학적 배경, ②교육관, ③아동관 ④인간관을 비교할것이며, ‘교육과정(Curriculum)의 범주에서는 ⑤교육목표, ⑥교육내용과 교육방법을 비교하게 될 것이다. 또한, 비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비교를 통해 얻어진 각 영역의 공통점, 차이점을 바탕으로 우리가 교육과 관련하여 가지고 있는 질문에 대답 및 사사하는 바를 찾아보는데 주 관심을 가졌다.2. 발도로프 학교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교육시설인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실태를 조사, 분석하여 그 결과치를 치료정원에 적용한 설계를 하도록 한다.본 연구는 연구에 대한 초안 논문으로 ‘아동 보육,교육시설에 적용할 수 있는 원예치료실 계획 및 시공’을 위한 기초 자료 수집, 분석, 연구 방향 제시를 한다.주로 조사되는 연구 대상은‘아동, 아동 시설, 자연 생태 체험교육, 원예치료, 치료정원, 설계와 시공방법, 이용 후 평가 방법’에 대한 자료 수집 및 분석이다.본 연구를 위해 본

  • [교육사회학] 대안학교
  • 교육과 신체적 활동의 결 합, 그리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의 함양 등을 지향한다. 학 교인쇄소의 도입이 프레네 학교의 가장 커다란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프레네 학교는 학 교인쇄소라는 것을 통하여 신문인쇄, 학교간 교류 등 매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또 이 를 통하여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얻는다.오늘날 프레네의 교육학에 따른 학교운동은 “현대학교”(Ecole Moderne)운동이라고 불 린다. 4. 발도로프 교육학발도

  • [교육학] 한국의 대안교육과 외국의 대안교육
  • 교육백과사전에서 ‘대안학교’의 의미는 “표준적인 공립학교들이 제공하는 전통적인 것과는 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아동과 학부모들을 위하여 특별한 교수법과 프로그램 활동, 여건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안된 학교”라고 정의한다. 그러나 이러한 해석 방식으로 본다면 60년대 이후 각국에서 시도된 교육개혁에서 70년대의 탈학교운동, 80년대 이후의 작은 학교 설립운동에 이르기까지 그 의미가 너무나 광범위하고 그들 사이에 어떤 공통점을 찾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