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론] 웰빙과 웰다잉을 위한 노인교육의 원칙으로 중요한 것을 중심으로 3가지만 기술해 보고, 이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노인교육론] 웰빙과 웰다잉을 위한 노인교육의 원칙으로 중요한 것을 중심으로 3가지만 기술해 보고, 이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자신의 시각으로 설득력있게 주장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웰빙과 웰다잉을 위한 노인교육의 중요한 원칙
1) 노인을 위한 교육
2) 노인에 관한 교육
3) 노인에 의한 교육
2.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노인교육의 원칙 - 노인에 관한 교육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노인교육은 변화하는 사회에서 노인의 적응능력을 강화시키고 새로운 역할과 사회참여를 창출하는 출구가 될 수 있다. 또한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의 적응을 통한 심리적 안녕과 행복감을 느끼며 긍정적 자아상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의미 있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 이처럼 노인교육은 노년기에 요청되는 변화와 발달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시킴으로써 노인의 생활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한다. 또한 교육활동을 통한 사회참여의 기회는 소외를 극복하고 우울을 감소시킴으로써 전반적으로 노인의 삶의 태도를 변화시키고 효능감 향상을 초래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웰빙과 웰다잉을 위한 노인교육의 원칙으로 중요한 것을 중심으로 3가지만 기술해 보고, 이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자신의 시각으로 설득력있게 주장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남기민 외(2003). 노인교육론. 현학사.
한정란(2005). 노인교육의 이해. 학지사.
권중돈(2004). 노인복지론. 학지사.
김재중(2007). 성공적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박사학위논문. 백석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0대 청소년 미혼모를 위한 희망 찾기 프로그램 제안서
- 노인빈곤문제에 대한 사회복지적 개입방법
- [대중문화 비판] 팬덤과 스타덤
- 청소년 미혼모의 효과적인 사회적응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 아동복지의 기본원칙과 아동복지 분야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 경쟁하고 있는 기능주의 교육이론과 갈등론적 교육이론, 해석학적 접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교육현장에 있어서의 정책이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교육사회학)
- 생태체계적 관점의 개념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의 연관성 기술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 이론 중 기능주의 이론과 갈등주의이론을 비교분석하고 기능주의이론과 갈등주의 이론이 지역사회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