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영유아기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영유아기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의 교사의 일반적 자질

2. 영유아기의 교사의 개인적 자질
1) 신체 및 정신적으로 건강해야 한다.
2) 온정적인 성품을 지녀야 한다.
3) 인간과 생명에 대한 존엄성이 있어야 한다.
4) 성실하고 열성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

3. 영유아기의 교사의 전문적 자질
1) 전문적 지식
2) 교수기술
3) 올바른 교육관과 직업윤리

4. 교사의 역할에 대한 나의 견해
1) 양육자로서의 역할
2) 교수자로서의 역할
3) 교류자로서의 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이란 영유아의 건전육성과 보호자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하여 가정복지 증진에 기여함이 보육의 목적이다. 전통적인 가정의 기능으로 자녀 양육을 여겨왔으나 우리사회가 급속한 도시화, 산업화의 과정을 거치며 여성의 사회 참여 증가와 핵가족화의 심화로 자녀 양육 문제가 가정 내에서 해결하기에 어렵게 되었다. 따라서 영유아기 교사의 역할과 자질이 더욱 중요해 졌다. 유아교사는 근본적으로 유아를 좋아하고 유아에 대한 감정 이입과 현재 수준을 수용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융통성이 있고, 선입견을 갖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지적 호기심이 있으며, 실제 경험이 수반된 훌륭한 수업을 할 수 있고 유아뿐만 아니라, 유아의 부모에 대한
참고문헌
박은혜(2013). 유아교사론. 창지사.
민성혜 외(2008). 보육교사론. 양서원.
박은혜(2008). 유아교사론. 창지사.
김선희(2004). 보육교사의 전문적 자질에 관한 인식 비교연구. 인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27498***
    (2023.04.20 03:27: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iklim3***
    (2017.10.30 21:56:04)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