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편견·다문화에 대한 문학적 접근법의 예를 들어 교육활용 방안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반편견·다문화에 대한 문학적 접근법의 예를 들어 교육활용 방안에 대해
목차

1. 반편견·다문화에 대한에 맞는 그림책이나 동화를 선택
2. 교육 활용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
3. 교육현장에서 활용방안에 대해 나의 의견
본문내용
반편견 교육은 유아에게 생길 수 있는 고정관념, 선입견, 편견 등을 예방하는 교육으로서, 유아가 불공평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자신과 다른 사람을 지지해 주고 비판적인 생각과 기술을 발달시키고, 모든 유아들이 다양성을 수용하는 생각을 가지고 서
.
.
반편견 교육은 모든 아이들이 다양성을 수용하는 생각을 가지고 상호작용하며, 편안하게 감정이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발달시키고, 자신 있는 모습과 폭넓은 자아 정체감을 구성하게 하는 것이다. 또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중간)
  • 대한 전망1. 특징과 미래에 대한 전망1) 다양성의 증가-다문화 사회 : 교통, 정보 수단의 발달로 세계 여러 다양한 문화를 접하게 되고 대규모 국제 도서전 등을 통해 소재와 기법이 다양하게 공유-소재의 다양화 :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을 반영, 20세기 후반부터 반편견 문학, 패러디 그림 등장. 예 - 『종이봉지 공주』 (비룡소),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이야기』(보림)2) 장르와 연령의 파괴-넌픽션 그림책이 서사적 구조로 씌어지는 경우

  •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A+, 유치원교육과정의구성,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법 및 평가, 유치원교육과정의교육발전과제
  • 교육기관이다. 교육법에서는 유치원은 유아를 보육하고 적당한 환경을 주어 심신의 발육을 조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규정하여 그 대상은 만 4세로부터 초등학교 취학시기에 달하기까지의 유아로 정하고 있다 (가장 빨리 유치원에 보내는 프랑스 등의 유럽 (서유럽남유럽북유럽)앵글로아메리카오세아니아 국가와 동양의 홍콩, 마카오에서는 만 2.5 ~ 3세 사이에 시작되어 만 5세에 끝나나, 유치원에 늦게 보내는 대한민국, 일본 등 동양 (아

  • 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4장 번역 - 4. Orchestrating Children\'s Play - Setting the stage
  • 접근하기 쉽고 선반과 정원테이블이 있다.2,3장에서 제시된 놀이 발달에 대한 교사의 이해를 높여주는 이론과 연구에 관한 지식을 활용하는 것은 “play orchestrating”이라고 부르는 복잡하고 가치로운 과정에서 첫 번째 단계가 된다. 3세아들이 상징놀이를 지속하기위해 모사적 사물에 좀더 많이 의존함을 알고, 5-6세아가 여러 단계로 된 규칙있는 게임놀이를 한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은 교사가 놀이중심교육과정에서 행동과 학습에 대해 전체적 예측을

  • [장애인복지] 반편견교육
  • 목차1. 용어 정리2. 이념적 배경 및 역사(1)모더니즘(2)포스트모더니즘(3)다문화주의와 반편견3.장애 측면에서의 반편견(1)장애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에 관한 이론1)상품이론2)편견이론3)분리이론4)재활이론5)정책부재이론(2)편견1)편견의 발달 단계2)편견의 원인(3)장애인의 대한 태도를 변화시키는 요인1)장애인과의 접촉2)정보3)접촉과 정보(4)반편견 교육 (이론적 배경의 필요성)1) 반편견 교육의 개념2) 반편견 교육의 내용3) 유아교육에서

  • 다문화교육의 도덕교육적 접근에 관한 연구
  • 다문화교육의 목표와 내용요소2. 초등 도덕과 교육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적 목표와 내용요소 3. 다문화 교육과 도덕과 교육의 목표와 내용체계의 유사성Ⅳ. 도덕교육에서 다문화교육적 접근의 실제1. 교수-학습 계획 및 전개가. Gay의 내용과 과정의 결합 측면의 다문화교육 접근법나. 다문화 접촉 경험 증가를 위한 교사의 전략2. 교수․학습 방법가. 강의법나. 토의법다. 사례연구법라. 현장 견학법마. 위기사건 활용법3. 교수․학습 자료가.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