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최저가 할인점 `홈플러스`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Home plus 기업현황
Home plus 소개
Home plus 점포현황
Home plus 환경분석
Home plus 출점전략
Home plus MD (시스템)
Home plus의 물류 시스템
Home plus의 문제점
Home plus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Home plus 기업현황
기업현황
- 1999년 영국의TESCO와 삼성이 합작
- 2004년 현재 30 개점 보유
- 현재 이마트에 이어 업계 2위
- 종업원수 2003년 12월 현재 8,000여명

Home plus 소개
백화점 같은 할인점
문화센터, 병원, 미용실 등 문화시설 확충
- 단순한 창고형 할인점의 인식의 변화주도
TESCO의 선진경영기법 적용
한국인 CEO, 한국인 점장 등 현지화
CEO 이승한

Home plus 환경분석

영국 테스코와의 합작으로 얻은 선진 경영 전수

창립 초기부터 사회공헌 활동 중점
- 환경, 어린이, 인터넷 등

윤리경영의 적극적 추진 등 경영의 기본과 바탕을 다짐
-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 서비스품질지수(KS-SQI) 3년 연속 1위
- 바른 외국인기업상 최우수상을 수상

매장 고급화, 마일리지 서비스 등 도입, 업계 트렌드 주도

훼밀리카드, 인터넷 무료배달 서비스 등 차별화된 정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관리 2. 조직분석 3. 재무분석 제 6절 이마트 경쟁업체 비교1. 국내 Big4 업체의 현황 및 전망 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제 7절 현존하는 이마트 문제점 과 개선점1. 이마트 문제점/개선점 2. 신세계(이마트) 비전 ▲ 결 론1. 맺으며 ※ 참고문헌/사이트서 론 1. 서 언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ㆍ마트!한 나라의 경제가 올바르게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생산부문이나 소비부문 그리고 유통부문 등 근간을 이루는 세 부문 모두가 균형을 이루며

  • [경영] 이마트성공요인분석
  • 전략 및 요인1. 요지 선점- 93년 11월 창동점 개점 후 경쟁력 있는 지역상권에 국내60호점 입점2. 최저가 전략- 최저가 전략은 할인점의 최대 무기- 가격이 동종업계보다 1원이라도 높을 경우 신고만으로5000원씩 보상3. 물류 시스템 구축- 대형물류센터 : 용인과 광주, 대구에 2000~6000평 규모의물류센터 보유 성공전략 및 요인4. 신선제품 당일판매- 식품 선도 관리 : Wet Center 운영- 제조업체가 정한 유통기한을 이마트 자체적으로 ½로 단축 운영- 신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유통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이 활발히 전개되기 시작하였다. 할인점 시장규모는 지난 93년 국내에 첫 등장한지 7년 만에 10조원을 넘어섰으며 이처럼 시장규모의 확대, 업체간 경쟁 출점으로 인한 할인점들 간 시장 주도권 쟁취전이 가시화되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 우리나라 전체 할인점 중 이마트가 매출액과 점포 수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물산과의 전략적 제휴로 삼성 홈플러스라는 브랜드 네임을 앞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현지화 전략
  • 홈플러스는 현재 유통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언제든지 1위로 올라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둘째, 충남 목천에 아시아 최대 규모(4만 5천 평)의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소비자의 구매패턴 변하였다. 할인점에 대한 소비 증가하였기 때문이다.(4) Threat첫째, 온라인 쇼핑 및 TV홈쇼핑 활성화로 인하여 수요가 분산되었다. 둘째, 타 유통업체와의 경쟁이 심해졌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홈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모방하는 기업이 많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할인점, 편의점, 대형 수퍼마켓, 사이버몰에 이르 는 종합유통망구축-상품구색도 1위 선정-오프라인에 비해 뒤쳐져 있는 온라인 쇼핑망-수도권, 영남권에만 집중 점포-직원들에 대한 보상 체계 미흡OPPORTUNITY(기회)THREAT(위험)-경기회복으로 인한 소비심리 완화-전략적 제휴-해외시장 진출-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빅3를 제외한 삼성, LG 유통사업 강화-홈쇼핑업체, 할인점 업체, 등의 부상, 추격4) 경영전략 -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설치 - 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