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하나은행 인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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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기업소개
i. 기업 전반에 관한 소개
ii. 인사관련 소개

II. 하나은행 직무성과급제
i. 개관
1. 개요
2. 구성체계

ii. 직무분류
1. 직렬 선택 및 배치 방안

ii. CDP
1. CDP의 개념 및 방향
2. CDP운용원칙
3. 희망직렬 선택 및 심사Process

vi. 평가시스템
1. 평가시스템의 설계
2. 평가시스템의 설계도
3. 평가자가 범하기 휘운 오류과 그에 대한 하나은행의 대책

v. 평가제도
1. 이수평가제도
2. 직무성과급에 의한 보상시스템

vi. 교육훈련

첨부자료
1. 직렬별 Career Path
2. 직무명세서
3. 업적평가표
4. 학원수강비 지원과 동호인회 지원지침
본문내용
ii. 인사관련 소개
인본주의에 바탕을 둔 강한 기업문화
하나은행은 한국투자금융㈜의 창업정신을 자주, 자율, 진취 정신으로 정리하고 이를 91년의 은행전환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 발전적으로 승화시켜 인본주의적 기업문화에 일찍이 성공하여 직원들이 경영을 이해하고 객체가 아닌 주체로서 경영에 참여하려는 자발적인 노력을 이끌어 냄으로써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아갈 수 있는 강한 기업문화를 만들어 왔다. 이러한 강한 기업문화는 급격한 경영환경의 변화, 나아가 조직을 둘러싼 모든 외부환경의 변화와 도전에 탄력적,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는 하나은행만이 가진 힘의 원동력이 되었다.

▶사훈이 없는 은행
하나은행은 사훈, 사가 등을 만들지 않는다. 이는 직원들에게 고정관념을 심어주고 따라오게 하는 방식이 아니라 시대상황의 변화에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나감으로써 항상 새롭고 젊은 은행으로 유지해 가고자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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