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경영] Jazz공연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연 개요
가. 추진 배경
나. 공연 목적
다. 공연 소개
라. 공연 형태

2.국내 Jazz 공연 시장의 환경 분석
가. 국내 공연 문화 시장 환경의 변화
나. Jazz 공연 분야에 대한 문화적 수요 욕구
다. 주요 Target 수요 관객 층 성향 분석
라. Jazz 공연 시장 SWOT 분석
마. Jazz 공연 문화 대중화의 기대효과
3. ‘JAZZHOLIC in the CAT HOUSE’
가. The Cat House 소개
1) The Cat House
2) Member 소개
3) Staff 소개
나. Master Plan
다. 공연의 특징
본문내용
1. 공연 개요

가. 추진 배경

10대 위주의 대중 문화 일변도를 탈피하고,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공연 문화 창출의 기회.

공연 예술 분야의 전반적 추세인 공연 상품의 고급화, 브랜드화에 편승하여,
재즈 예술 분야의 대중화 기회. 경쟁력 있는 국내 관련 분야 전문가(Jazz
Musician)의 급속한 증가와 한국 내 대학 및 전문 교육기관에서의 관련 학과
생성 등 재즈 예술 분야의 문화적, 사회적 인식과 대중적 관심도 상승.

클럽 및 파티 문화의 대중적 인지도와 재즈 클럽 공연 문화에 대한 관심도 상승.

문화 선진국들의 현대 문화 기조 (재즈 예술 분야의 예술적, 대중적 활성화)


나. 공연 목적

체계적인 관객 개발을 통하여, ‘관객과 함께하는 공연’,
‘능동적으로 관객에게 다가서는’ 대중적 공연 상품 개발.

현재 재즈 공연 문화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한국의 현실에서
전문적인 공연 기획을 통한 재즈 예술 분야의 개척.

국내, 외 재즈 뮤지션 및 단체들의 전문적인 공연 프로그램 기획과
공연 상품 개발의 부재로 인한 재즈 분야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의 재고와 함께
넓은 의미의 재즈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 상승을 유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체적으로 좋았지만 편집 부분에 있어서는 보통이었습니다.
  • rose0***
    (2010.03.17 13:35: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토나와
  • kochan***
    (2005.04.26 14:38:55)
회원 추천자료
  • [공연산업] 국립극장
  • 공연 2007-03-17 ~ 2007-03-17조통달의 박초월제2007-03-18 ~ 2007-03-18 국립극단 제208회 정기공연2007-03-22 ~ 2007-04-08조하나 춤 자국2007-03-10 ~ 2007-03-10 2007 국립극장 대보름 축제2007-03-04 ~ 2007-03-042007년 4월국립무용단 < Soul, 해바라기 > 2007-04-04 ~ 2007-04-06 제42회 백상예술대상 2007-04-25 ~ 2007-04-25 훔치는 타인들 2007-04-26 ~ 2007-04-27 최정희의 정정렬제2007-04-28 ~ 2007-04-28 고골 3부작2007-04-04

  • 기업에서 운영하는 공연장
  • 예술전시공간 Ⅴ. KT아트홀 (Cont’) Ⅴ. KT아트홀 (Cont’) 포스코센터KT 아트홀GS UCCzoneⅤ. KT아트홀 (Cont’) 3. 향후 계획-’원더(wonder)경영’ 강조 → 고객감동 실현-공연 콘텐츠를 IPTV(인터넷 TV)로 시청자들에게 제공-재즈 중심의 공연내용 다양화 -’KT 아트홀 재즈 콩쿨’→ 신인 재즈 음악가의 발굴-지역간 문화격차 해소→문화공간의 점진적 확대방안 -적극적인 후원 활동 (각종 전시회,공연 등)-적극적.공격적인 활동필요(개념적 단계 → 실용

  • [유통][공연예술유통][문화상품유통][특허제품유통][음악유통][음반유통][게임유통][화장품유통][농산물유통]공연예술유통, 문화상품유통, 특허제품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 게임유통, 화장품유통, 농산물유통
  • 공연예술유통, 문화상품유통, 특허제품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 게임유통, 화장품유통, 농산물유통 분석Ⅰ. 공연예술유통1. 공공부문-예술경영의 부재1) 대부분의 공공극장들의 자체 기획공연횟수가 극히 미미하다2) 처음부터 민간운영자들이 참여해온 예술의전당 평균 가동률이 80%가 넘는데 비하여 지방정부가 운영하는 문화예술회관의 평균 가동률은 절반이 조금넘는 44%선에 불과하다3) 같은 서울지역이라 하더라도 민간이 운영하는 것이나 다

  • 문화산업과문화기획4공통) 교재 160-167쪽에는 문화예술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중 하나골라 지원신청하는 기획서마련해 보십시오0k
  • 예술작품 속에는 항상 지원인이 남아있기 마련인 것이다. 르네상스 시대도 뛰어난 예술작품 속에는 많은 재정지원가의 바탕이 있었고, 바람의 화원이 시대적 배경이 된 조선후에도 그랬다. 정조대왕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김홍도, 신윤복 같은 화가가 나와 걸작을 탄생시켰다고 볼 수 있다.어떤 음악, 연극공연을 할 경우 반드시 공연기획서가 있어야 한다. 그 기획서에는 공연의 내용, 취지, 목적, 예산안 등이 정확하게 작성되어 그 범위 내에서

  • 문화상품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이문세독창회 the OPERA
  •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최고의 양념이었으며, 관객에 대한 배려야말로 대중공연이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성공전략이라는 사실을 제시한 콘서트시장의 혁명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콘서트에 마케팅 개념을 도입하여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주는 이문세독창회처럼 보다 콘서트를 비롯한 보다 많은 공연 및 문화예술 상품에도 문화상품 그 자체의 질적인 성장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인지시키고 받아들여 공연을 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