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CRM SCM ERP와 E-BIZ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RM, SCM, ERP란?
E-BIZ란?
E-BIZ구현에 각각의 역할은?
CRM, SCM, ERP의 상호 관련성
E-Business의 발전과
CRM, SCM, ERP와의 연관성
본문내용
1. CRM, SEM, ERP란?

☞고객관계관리;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공급망관리; SCM(Supply Chain Management)
☞전사적자원관리;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1.1 CRM의 개념
고객 데이터로부터 추출한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평생가치(LTV)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통합된 고객관리 프로세스.

1.2 SCM의 개념
원재료로부터 시작하여 완제품의 최종 소비에
이르는 프로세스로서 협력업체 및 거래업체와의
상호 연결 및 협력을 포함한 전체 프로세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