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경제론] BASS모형을 이용한 LCD모니터의 수요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의 특징

예측방법

예측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제품의 정의

액정 디스플레이(LCD: Liquid Crystal Display) - 두 장의 유리판 사이에 고체와
액체의 중간물질인 액정을 주입하고 상하 유리판 위 전극의 전압 차에
의해 액정의 분자배열을 변화 시킴으로서 명암을 발생시켜 도형, 문자,
영상 등을 표시하는 장치

모니터 - 정보통신산업 통계분류상 모니터는 출력장치의 디스플레이 장치에
해당하는 것으로서 컴퓨터 본체의 출력 또는 입출력 겸용 장치로서
PC와 결합되어 최종 소비

일반적으로 PC모니터는 핵심부품에 따라 CRT모니터와 LCD모니터로 구분되는데
CRT모니터는 일반 데스크탑 PC시장이, LCD 모니터는 노트북 PC시장이 주 수요처
이나 최근들어 LCD 모니터의 데스크탑 PC 장착이 증가


2. 국내시장
LCD모니터 생산은 브라운관 타입에 비해 제조설비가 적게 들고 기술적인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아 현재 국내에서 50여개 업체가 시장에 참여
경쟁력이 없는 업체들이 시장에서 퇴출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신규 업체들이
시장에 대거 진출한 상태

지난해 LCD모니터가 국내 시장 점유율 10%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으로 인해 실제 점유율은 5%에도 못 미침.
LCD 패널가격의 지속적인 하락은 시장가격에 대한 불신감과 대기 수요자 확대
현상을 발생하게 함
국내 경기악화, 세계적인 PC 수요 감소 등의 악재가 이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PMP 수요분석 -현재시점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 이용힌 웹페이지(HTML문서) 설문3. 개인 커뮤니티 사이트(C 회사) 게시판을 이용한 설문 표본의 수 : 128명조사 절차 : 피설문자에게 상품 정보 제공(가격, 특성) => 설문 조사 실시Ⅱ.본론 - 2. Bass모형을 통한 수요예측나. 설문조사 – 설문지 분석1. 성별 □ 남자   □ 여자 2. 이성친구가 있습니까? □ 있다   □ 없다 3. 당신의 하루 평균 컴퓨터 사용시간은? ( )① 1시간 미만 ② 1시간 ~ 2시간 미만 ③ 2시간 ~ 3시간 미만 ④ 3시간 ~ 4시간 미만 ⑤

  • 유헬스케어산업(U-healthcare)현황& 트렌드 국내 유헬스 케어산업 활성화방안
  • 통신기술 진화▪ 정보통신기술 진보▪ 보건의료 기술 발전▪ 진단 sensor보건의료 공급자▪ 의료기관의 환경에 대한 적용▪ 통신사업자의 신 성장 사업진출▪ 정부의 의료선진화 촉진정책보건의료 이용자▪ 건강증진 욕구▪ 고수준의 보건의료 서비스 수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사회적 필요▪ 노령화 인구 증가▪ 만성질환자 증가▪ 의료비용 급증▪ 의료산업화 추진국내 U-healthcare 산업 규모유비쿼터스, 저출산, 고령화는 병원의 혁신

  • [경영분석] 삼성전자 VS LG전자 경영분석 및 미래예측
  • 모니터    13% (2위) 2 LG.Philips LCD 17.4- DVD Player  18% (1위)- PDP     17% (4위) 3 AU Optronics 11.7- 이동단말    5% (5위)- CDMA    22% (1위) 4 Sharp5 CPT 66 Hitachi 5.27 Chi Mei 58 TMDisplay 4.59 HannStar 4.110 BOE-Hydis 3.7삼성전자(세계시장점유율) LG전자( 세계시장점유율)D램 32.2%(1위) 에어컨    16% (1위)S램 27.6%(1위) 냉장고     7% (3위)FLASH 15.4% (2위) 세탁기     8% (3위)TFT-LCD 17.6% (1위) 전자레인지  24% (2위)TV 10%(1위) Digital TV   9% (5위)모

  • [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수요 5백만대) GRUNDIGPHILIPSSONYLGSAMSUNG기타시장 점유율28%18%14%3%3%34%• GROUNDING, PHILIPS, SONY 의 시장 점유율이 60%를 차지함.• 우리 나라 그룹들의 시장 점유율은 3%정도 됨. • IT , 정보통신 관련 세계 최대의 박람회(CEBIT)에서 좋은 평을 얻음• PDP 제품의 최대크기(60인치) 및 슬림화 기술• 최대형 60인치급 PDP 양산체제 구축 (연간 30만대의 규모) -세계 2위• 국내 LG자회사와 공조체제로 인한 시너지 극대화• 해외부품 및 특허기술의 해외 의존

  • 싱가포르와 홍콩의 경제발전 전략과 특징 및 성과 비교 정리
  • 예측하기 어려워 홍콩경제 역시 불안정함.  ② 세계 금융시장 악화  - 세계 금융시장이 약세를 지속함에 따라, 아시아의 금융허브인 홍콩의 금융시장 역시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음. 특히 최근 투자은행의 부진은 홍콩에 진출한 세계적인 투자은행의 대규모 감원을 부르기도 했음.  - 미국의 대표적 IB(Investment Bank) Marrill Lynch 홍콩사무실의 경우, 구조조정 및 사업 축소로 최근 수천 명의 직원들이 감원되는 사태가 발생했음.③ 환율 불안정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