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정보] WMS(창고관리시스템)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WMS 의 도입 배경
Ⅱ 본론
1. WMS 정의
2. WMS의 구성
3. WMS의 구축 목적
4. WMS 의 구축 효과
5. 사례
(1) (주)SLI - SCⓘnfra™ Warehouse
(2) ㈜ 한국 EXE Technologies
Ⅲ 결론
WMS 나아가야 할 방안
- 본문내용
-
서론
WMS 도입 배경
물류 창고 설비 자동화의 한계
(단순한 창고 개념이 아닌 물류 흐름의 중심축으로써 역할)
- 물류 기능의 선진화
( e-Business의 급속한 발전과 소비자의 서비스 요구 수준이
다양화)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 필요
(다양한 산업별 물류센터의 운영, 특수한 내부물류 프로세스
많은 물류센터의 통합 운영, 제3자 물류사업 운영 기반 구축)
창고관리시스템
(WMS : Warehouse Management system)
WMS는 창고 및 재고관리시스템(Warehouse & inventory Management System)으로 발주, 입고, 오더관리, 피킹, 출고, 재고관리 등 Distribution Process 전체를 통합 관리하여 고객기업의 물류관리 및 운영능력을 배가시킴으로써 경영자원의 유용한 활용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지원하는 물류 솔루션이다.
WMS 의 구축목적
1.정확한 재고 관리
재고와 현업간의 정확한 정보 공유를 통해 최적의 생산 및 자재 수급 정보 제공
2. 창고업무의 효율화
정확한 location및 item관리로 창고 업무 process의 표준화를
통해 자재 관리 인원의 효율적인 관리
창고 space의 효율적인 활용
3. Visibility
- 재고에 대한 supply chain 상의 Visibility 확보
4. 비용절감
- 재고 절감, 업무의 단순화를 통한 간접 비용 절감
자료평가
- 제대로된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hyo***
(2016.01.04 17:27:07)
- 깔끔한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 jinha***
(2008.04.07 00:4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